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지금까지 http://blog.sktworld.co.kr/(SKT 블로그), http://www.samsunglifeblogs.com/(삼성생명), http://blog.hi.co.kr/(현대해상) 등 많은 다이나믹한 티스토리 비반응형 기업 블로그봤다. 그동안 아쉬웠던 것이 티스토리에서 다이나믹한 기업 블로그를 만들 정도라면 웹디자인을 전문적으로 한 사람들일 것이다. 그리고 다이나믹한 비반응형 기업 블로그를 보고서 반응형으로 기업 블로그를 만든다면 대단히 다이나믹할 것이라 생각됐다. 


위 소개한 블로그는 모두 티스토리 블로그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블로그 꾸미는데 제한이 없어 네이버 블로그만 봤던 사람에게 생소할 것 같다. 예전 글에서도 많은 티스토리 기업 블로그를 다루었다. 이 블로그 사이드바를 보면 많은 티스토리 기업 블로그를 볼 수 있다.


그런데 드디어 http://smartblog.olleh.com/에서 아주 멋진 반응형 기업 블로그를 볼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반응형 블로그는 어떤 기기나 해상도에 상관없이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주므로 스마트폰에서 위 블로그를 방문하면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줄 것이다. 스마트폰이 아니라도 태블릿PC나 PC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준다. 이것은 반응형을 이해하면 알 수 있다. 참고로 반응형 블로그나 사이트를 이해하고 싶다면 2013/07/06 - 반응형 블로그(티스토리)에 대한 이해를 봤으면 한다.


반응형 블로그나 홈페이지는 브라우저의 크기를 변경하면 레이아웃이 변한다. 그러니 이 글을 스마트폰에서 보고 있다면 스마트폰을 가로로 해보면 알 수 있다. PC에서는 브라우저 크기를 줄이는 것 알 것이다. 



 

위 기업 블로그가 멋져서 티스토리 블로그인가 의심스러울 것인데 아래 티스토리 블로그라는 것을 알 수 있는 여러가지 증거가 있으니 보기 바란다. 아래 이외에도 많은 것이 있으나 그 사이트는 티스토리라는 것을 아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1. 블로그 하단 저작권에 powered by Tistory라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참고로 티스토리는 영어로 tistory이다.
  2. 주소 마지막에 rss를 더해서 http://smartblog.olleh.com/rss를 해보면 티스토리 rss화면이 나온다. 자신의 티스토리에서 rss를 해보기 바란다.
  3. 그 블로그 소스보기를 하면 daumcdn.net이라는 문구가 나오는 것을 보면 알 수도 있다.
  4. 최근에 지원하고 있는 숫자와 하트 모양의 공감 버튼 이라는 것을 보고도 알 수 있다. 내가 말한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볼 수 있는 공감 버튼이 아니다.
  5. 티스토리 홈페이지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을 볼 수 있는데 위 블로그에서 발행한 글을 주제에서 모바일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위에 소개한 기업 블로그를 본 후 이후에 반응형 기업 블로그는 http://blog.ibk.co.kr/(IBK 기업은행)도 있는 것을 알았다. 굉장히 그 블로그도 멋있었다. 하지만 그 블로그에서 사용한 스킨을 티스토리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마크쿼리 스켈레톤 스킨을 수정한 것이라 그런지 특별히 다가오지는 않았다. 참고로 티스토리에서 많이 사용하는 반응형 스킨은 마크쿼리님의 스켈레톤Readiz님의 Fastboot 스킨이다. 반응형과 관련없는 여담으로 얼마 전에 든 생각인데 우리가 많이 아는 기업 블로그는 대부분 티스토리에 있는 것 같다. 네이버 블로그에 있는 기업 블로그는 소규모 기업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나중에 시간이 나면 이것에 데해 구체적으로 적을까 한다. 


참고로 아래 더보기안 반응형 블로그는 티스토리 기업 블로그가 아닌 개인 블로그이다. 단 티스토리 블로그 앱(어플)에서는 블로그에서 블로그를 본다면 반응형으로 안 보인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왜냐하면 설정에 상관없이 티스토리가 원하는 형태로만 보인다. 티스토리 앱(어플)에서는 자유성을 기대하면 안 될 것같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