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BTS (방탄소년단) 'Dynamite']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조커: 폴리 아 되] 예고편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이 페이지에서 티스토리가 수익 모델인 애드센스의 가능 여부와 노력 없는 애드센스 수입을 바라는 것에 대해 얘기를 적어보고자 한다. 노력 없는 애드센스 수입 부분은 기분이 상할 말이 많을 것이다.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가능


어떤 사람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HTML,CSS,스크립트 등 제한 없는 자유성이 좋다고 하지만 뭐니 해도 네이버나 다음에서 할 수 없는 애드센스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을 수 있다. 블로그를 하면서 작은 수익을 번다는 것은 매력적일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도 애드센스와 비슷한 애드포스트가 있지만 애드센스와는 수익적인 면에서는 상대가 안 된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에 대한 환상이 있어 적는데 티스토리 포럼(게시판)에 올라온 글을 보면 블로그 같은 방문자 수로 해보니 애드센스는 애드포스트의 5배 정도가 된다고 한다. 여담으로 네이버 블로거가 애드포스트 수익을 공개한 것을 보았는데 그 네이버 블로거와 내가 다루는 분야가 달랐지만  방문자 수 차이가 10배 이상이 되는데 수익은 2배 정도 였다. 참고로 네이버(Naver)는 애드포스트, 구글(Google)은 애드센스이며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가능하며 구글 애드센스는 하나의 계정으로 티스토리, 이글루스, 워드프레스, 텍스트큐브, 구글블로그, XE 등 여러 블로그, 홈페이지에 달 수 있다. 

위는 이런 것을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 모를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다른 블로그를 하면 알게 된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 모르는 것이 정말 많다. 대표적으로 네이버가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다른 블로그에 얼마나 차별적인가는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 모르는 것이다.


노력 없는 애드센스 수입 기대 말아야 한다


위에서 말했듯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애드센스를 설치하여 수익을 벌 수 있다. 어떤 사람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아 돈을 벌었다는 말을 들었을 것이다. 그런데 그런 사람 중 일부가 간단하게 생각해서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만 한다면 그냥 수입이 된다고 생각하는 순진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엄청 많은 것 같다. 


아무런 노력 없이 고작 며칠 블로그 하는 것, 적은 방문자 수, 몇 개의 글 수 또는 글이 많더라도 질 없는 글로 고수익을 바라는 것은 아래 그림과 같은 심각함에 빠지는 것 같다.  내가 남의 생각에 대해 이래라 저래라 할 권리는 없지만 이런 생각 하는 자체가... 노력이 없거나 처음부터 큰 기대를 하지 말아야 된다는 말이고 너무 큰 기대를 가지고 애드센스를 하니 심각함에 빠진다.


- 수익이...-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설치해서 만족할 만한 수익을 챙기는 사람은 꾸준히 노력한 사람이라 생각한다. 그러니 별다른 노력 없이 블로그로 만족한 만한 수익을 바라는 것은 분수에 넘치는 욕심이라 생각한다. 꾸준히 노력한 사람도 만족할 만한 수익이 안 나오는 경우도 많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노력도 없이 수익을 기대하는 것을 심하게 말하면 그 사람에게는 심각하겠지만 나에게는 부모에게 투정을 부리다 혼나 우울해 하는 어린애 같다. 

 


당연한 것을 받아들이려 한다면 무척 힘들 것이다. 당연한 것을 당연하게 받아들이면 힘든 것이 없어질 것이다.


정리하면서


1.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가 가능하며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불가능하다. 단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애드포스트가 가능하나 애드센스와 적수가 될 수 없다. 자세히는 위에서 다루었다.


2. 초보 수익 블로거가 노력과 단기간에 고수익을 바라는 것이 공감할 수가 없고 답답해 몇 마디 적었다. 그런 생각을 하는 것 자유니...



윈도우10 홈과 프로 차이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