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김프에 있는 충돌맵이라는 필터로 표면에서 들어가게 하는 글자를 만드는 것으로 강좌는 여기에서 보았으며 거기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아래 그림처럼 만드는 것을 적고자 합니다. 왜 충돌맵을 사용하면 그렇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김프를 사용한 외국 강좌를 보니 충돌맵을 사용하여 입체감을 주는 여러 가지로 활용하는 것을 봤습니다. 그건 그렇고 아래 글자가 표면에서 들어간 듯 보이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들어간 듯 보입니다.



아래에서 저는 어떻게 했는지 적으려고 합니다. 사용할 김프 버전은 윈도우 2.8.14입니다. 참고로 아래 더보기 안 사이트에서 김프기초를 배울 수 있다.


1전경색은 흰색으로 배경색을 #382600로 하여 글자체(폰트)를 NaumGothic Bold(나눔고딕 볼드)로 하여 글자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될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글자체(폰트)는 한글인 경우 개인과 기업에 저작권 문제가 전혀 없는 나눔글꼴을 사용합니다.



2글자를 입력한 레이어에서 글자만 선택하기 위해 글자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알파 채널을 선택 영역으로(P)를 선택합니다. 레이어에서 투명인 부분을 제외한 글자를 이렇게 선택하는 것은 기본이라는 것은 알 것입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글자만 선택됩니다.



3충돌맵을 글자가 아닌 아래 레이어에 주기 위해 작업 레이어를 변경하기 위해서 레이어에서 배경 레이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필터 > 맵 > 충돌맵을 선택한 후 아래 그림처럼 설정한다. 값은 아래 나온 수치를 하지 말고 기기가 정한 값으로 하며 설정할 것은 아래 그림 차례대로 충돌맵 반전(N)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른다. 아래에 나오는 충돌맵 값은 바뀌는데 그 이유는 모릅니다. 충돌맵을 모르니 값에 대해서도 설명하지 못하겠습니다. 



선택 영역과 글자가 있으면 필터가 적용된 것이 안 보이니 이것을 하나씩 제거해야 합니다. 먼저 선택 영역을 없애기 위해 단축키로 Ctrl+Shit+A를 누르거나 선택 > 영역 없음을 누릅니다. 그리고 흰색 글자가 안 보이도록 하기 위해 삭제하거나 눈을 클릭하여 레이어에서 안 보이게 합니다.. 그 결과는 아래 그림과 같이 글자가 들어간 것처럼 보입니다.




만약 위 3번에서 충돌맵 반전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아래 그림처럼 흰 및 검정 부분이 서로 바뀌어 표면에서 나온 것처럼 보인다. 나중에 충돌맵의 경우 글자가 들어가게 하거나 나오게 하는 경우 상당히 많이 사용하니 글자가 들어가게 하는 간단한 방법은 충돌맵이라는 것도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여기까지 과정이 마음에 들었다면 아래 과정을 알 필요 없습니다. 아래 과정을 간단히 설명하면 렌즈플레어라는 필터로 빛을 주고 커브로 그림을 밝게 하는 것 뿐입니다. 글자를 나오거나 들어가게 하는 것과 관계가 없습니다.



4마지막으로 글자의 빛을 주어 멋지게 하려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 필터 > 빛과 그림자(L) > 렌즈플레어(F)...를 선택합니다. 값은 기본값대로 하고 만드는 것을 밝게 하기 위해 색 > 커브(C)...를 선택해서 아래 더보기 안 그림같이 사선을 위로 약간 올려 이미지를 밝게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됩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