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기업 블로그를 보다 우연하게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여 댓글을 다는 것을 봤다. 그렇게 한 이유를 정확히 모르겠는데 기업에는 제약이 있기 때문이 아닌가 한다. 개인이나 비영리에게 대부분 무료로 제공되는 것은 기업에게는 유료 사용인 것이 많다. 아마 그 경우로 그런 것이 아닌가 한다. 아래에서 설명한 소셜 댓글인 라이브리는 기업에서 사용하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하고 디스커스는 비상업적으로만 사용이 허가된다고 알고 있다. 참고로 디스커스의 사용에 대해서는 여기를 보면 된다.


- 그럴 수 있어 -


개인인 경우는 제한이 없는 라이브리(LiveRe)나 디스커스(Disqus)를 이용하면 어떨까 합니다. 소셜 댓글을 이용하면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라이브리 프로인 무료가 아닌 유료 버전으로 로그인이 정말 많습니다. 무료 버전인 경우는 아래 그림의 빨간 사각형 아이콘인 트위터, 페이스북, 티스토리,싸이월드 단지 4가지로 로그인할 수만 있습니다. 그러나 유료 버전인 무료에서 로그인 할 수 있는 것 외에 초록색 사각형 아이콘에 나타난 카카오,네이버,구글 플러스,링크인,웨이보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블로그 MORE 나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디스커스(Disqus)로 페이스북,트위터,구글 플러스를 지원합니다. 라이브리 무료에서는 구글 플러스는 지원하지 않는데 디스커스는 지원합니다. 그런데 구글 플러스로 로그인하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사각형 안에 가르키는 아이콘은 왼쪽에서 차례로 디스커스,페이스북,트위터,구글 플러스입니다.


그리고 위 댓글창 2개는 제한이 많은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에서는 설치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네이버 블로그를 버리고 티스토리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바로 위 디스커스(Disqus)가 설치된 블로그는 티스토리를 많이 봤을 것입니다. 저도 지금 디스커스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단 익스플로러 9 이하에서는 안 보입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