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엑셀 앱(어플)을 다루다 여러 클라우드가 주가된 것을 알았다. 얼마 전에 없었던 아래 그림 1번에 있는 중국 클라우드였다. 내가 중국어를 몰라 중국 클라우드를 어떻게 알아볼까 하다가 예전에 다루었던 구글 번역 앱을 이용하면 될 것 같아 글을 적게 됐다. 이 글을 읽으면 1번 클라우드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이미지 번역을 해야 하므로 필요한 것은 위 1번이 있는 이미지와 구글 번역 앱이다. 먼저 위 그림 1번과 같은 화면 이미지를 얻기 위해 캡처 해야 한다. 다른 사람은 어떻게 캡처 하는지 몰라도 난 LG GK 스마트폰이라 전원 키와 볼륨 하단 키를 동시에 누른다. 스마트폰 화면 캡처를 위해 앱(어플)을 사용해도 상관없으나 웬만하면 스마트폰 자체에서 지원하는 화면 캡처를 이용했으면 한다. 앱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내장 저장소 소모 등의 이유로...이미지를 얻었으니 구글 번역 앱을 설치해야 하는데, 그것은 Play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다. 앱 설치하는 과정까지 자세히 적지 않겠다. 


필요한 것을 모두 얻었으면 구글 번역을 실행시킨 후 아래 그림 1번을 눌러 중국어를 번역할 것이니 2번 중국어를 선택한다. 그러면 3번처럼 중국어에서 한국어로 번역한다고 변하면 캡처한 이미지를 불러오게 4번을 누른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사진 모드로 들어가게 된다. 5번을 눌러 캡처 한 사진을 불러온다. 사진에서 중국어 텍스트를 찾는 중...이라는 문구가 나오고 그것이 끝나면 사진 텍스트에 흰색 테두리가 생긴다. 그러면 6번에 나왔듯 손가락으로 중국어 텍스트를 문지른다. 중국어가 7번이니 8번처럼 대강 문지른다.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문지른 부분이 흰색으로 변한다. 그러면 그 부분을 번역해주는데 9번에 보면 텐센트 마이크로 클라우드라는 번역한 결과를 보여준다. 



텐센스 마이크로 클라우드를 찾아보니 무료 용량은 1TB를 제공한다고 한다. 그런데 아래에 나오듯이 텐센스 클라우드 앱은 한국어 서비스가 아니고 중국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액셀에 넣을 필요까지...국내 사용자가 많나...아니면 한국어 패치가 있나...



- 텐센트 마이크로 클라우드 -


아래는 복습해보는 것으로 꼭 볼 필요는 없다. 아래 그림에서 첫 번째는 위 그림 8번을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으로 전체가 중국어다. 그러면 간단히 아래 그림 9번 모두 선택을 눌러 번역할 수 있다. 위에 한 것처럼 중국어가 있는 텍스트를 손가락으로 문지를 수 있지만 전체가 중국어니 그럴 필요 없다. 그리고 10번을 누르면 11번처럼 번역한 것을 크게 볼 수 있다.



이미지 번역은 구글 번역 앱 외에 파파고도 있다는 것을 2016/10/03 - 이미지 번역 두 가지 앱,구글 번역과 파파고에 적었으니 참조했으면 한다. 위에서는 이미지 번역만 다루었지만 구글 번역 앱은 통역도 할 수 있는 2016/09/19 - 통역앱만 있다면 대화가 될 것 같은데....을 보면 알 수 있다.


도메인,호스팅,쇼핑몰


신고
검색하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