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애드센스 앱에서 알림을 받았다는 것을 적으면서 애드센스를 여러 곳에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을 적고자 한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애드센스 앱으로 애드센스 관련 수치를 보는데, 아래 그림과 같은 수익 손실 위험이라는  메시지를 보게 됐다. 메시지를 읽으면 알겠지만 계정 정지에 대한 내용은 아니지만 애드센스에서 메시지를 받으면 겁난다. 참고로 애드센스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애드센스라는 검색어로 찾아 설치하면 된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PC 애드센스 관리에 접속했다. 모바일 앱에서 메시지만 나오고 해결을 할 수 없으니 PC에서 해결해야 한다. 예전에 내가 텀블러에 애드센스를 설치했었던 것에 문제가 있었던 모양이었다. 그리고 거기에서 제시한 문제 해결 방법이 애드센스에 특정 문구를 추가하는 것이었다. 내 생각은 아예 텀블러에 설치했었던 애드센스를 제거할 생각이었다. 왜냐하면 수개월 동안 운영하지도 않는 텀블러에서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제는 내가 보안 실험을 하다가 내 텀블러 접속을 못하게 됐다. 그래서 아래 그림 1번처럼 내가 인증한 사이트만 애드센스 수익이 생기게 하도록 설정했다. 즉 만약 다른 사람이 글을 퍼갔는데 그때 애드센스를 퍼갔어도 그곳에서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해도 그 수익은 포함되지 않는다. 애드센스의 설정에서 내 사이트를 클릭한다. 그러면 애드센스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고 인증된 사이트만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도록 할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그러면 텀블러는 인증이 안 된 사이트로 하면 될 것이다. 앱에서 사이트 목록 전체를 봤는데 텀블러는 나타나지 않았으니 인증된 사이트에서만 허용할 필요는 없었다. 그렇지만 수익 손실 위험 알려주는 것 좋았다. 


이번을 계기로 인증한 사이트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현재 내가 인증한 2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만 수익이 생기도록 했는데 아래 그림 2번을 보듯 내가 모르는 사이트에 애드센스가 설치된 경우가 많다. 그리고 애드센스가 설치되지 않았는데 발생되는 경우도 있다. 현재 내가 애드센스에 그렇게 관심이 없어 설치도 안됐는데 어떻게 발생되는지 모르겠다. 



블로그를 하다 보면 몰래 퍼가는 것을 많이 보게 될 것이다. 몰래 퍼가는 것도 열 받는데 어떤 경우는 애드센스도 퍼간다. 몰래 퍼간 블로그가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라면 애드센스가 안 되므로 글만 퍼가겠지만 티스토리라면 애드센스도 퍼갈 수 있다. 


그건 그렇고 예전에 내 글을 퍼간 글을 봤는데 글과 동시에 애드센스도 퍼간 것을 봤다. 그러면 거기에서 발생한 수익도 내가 챙기지만 불이익도 내가 책임져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내 애드센스를 퍼간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규정을 어기면 내 계정이 정지될 수 있다. 상대가 글을 퍼갔으니 항의해도 나도 어쩔 수 없다고 구글에 항의해도 소용없다. 전에도 항상 적었듯이 상대는 호구가 아닌 구글이다. 불펌한 곳에서 수익이 생기면 좋아 하고 불이익이 생기면 어쩔 수 없다고 하는 것은 우습다. 


그러니 내가 인증한 사이트만 애드센스를 수익이 생기도록 하면 좋을 것 같다. 


요즘에 유튜브에서 애드센스를 많이 할 것인데, 유튜브에서 인증받은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설치해도 되는지 모르겠다. 몇 년 전 같으면 질문 했을텐테 요즘은 관심이 없어졌다. 혹시 이런 문제로 애드센스 계정에 문제가 생길지 모르니 물어봤으면 한다.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