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적을 글은 며칠 전 적었던 2017/12/02 - 애드센스 지급금, 기다리면 해결될 것이다에 연장이다. 그러니 유사하다 생각되면 읽지 않아도 된다. 그 글과 여러 차이점이 많지만 큰 점은 애드센스 수익금을 내게 완전히 입금된 후 적는 것이라는 것이다. 참고로 아래 내용은 내 경우도 적는 것이니 오해 없었으면 한다.


아래 그림 1번과 같이 11월 22일에 메일을 받았고 11월 21에 애드센스 수익금을 송금했다는 내용이다. 그러면 은행에서 약 1~2일 정도 있다가 외화송금 온 것이 있다고 연락이 오고 어떻게 할 것인지 묻는다.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고 애드센스 수익금 문제는 해결된 것으로 알았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지메일(구글 메일) 어플 그림이다. 



그런데 은행에서 연락은 오지 않고 뜬금없이 영어 메일 왔으며 아래 그림 3번처럼 24일에 받았다. 메일을 본 순간 당황했다. 왜냐하면 메일이 애드센스에서 영어로 왔기 때문이었다. 지메일 어플은 번역 기능이 없었으므로 어떻게 할까 고민했다. 전에도 적었지만 메일을 PC에서 봤다면 구글 번역으로 번역해서 문제가 없었다. PC 지메일은 구글 번역 기능이 있지만 어플은 없다. 참고로 네이버 메일 어플은 번역 기능이 있다.   



잠시 생각하다가 스마트폰에 설치한 구글 번역 앱이 생각났다. 메일에서 영어 내용을 복사해서 구글 번역 앱에 붙여 번역해서 내용의 의미를 파악했더니 아래 그림과 같았다. 답변 메일이 급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시간이 지난 후 PC를 이용하여 다시 메일을 보고 답신했다. 참고로 메일을 받고 시간을 지난 후 PC와 모바일 어플에서 애드센스 관리를 봤는데 지급 보류가 메시지 창이 있었다.   



받은 메일에 대한 답을 보낸 후 아래 그림 4, 5번에 나왔듯 25일에 지급 보류가 해제됐다는 답 메일을 받았다. 애드센스 관리의 지급 보류 메시지 창이 없어졌다. 메일에 회신하지 않으면 지급 보류가 풀리지 않는 모양이었다. 


그런데 답 메일은 영어로 오지 않았다. 영어는 아닌데 상당히 영어를 한글로 번역한 것처럼 어색하다. PC로 봤는데 구글 번역으로 번역한 것이었다. 무엇보다 지급 보류가 해제됐다는 내용만 파악하는 것이 중요했다. 이것으로 모든 처리가 끝난 줄 알았는데 6번 28일 다시 메일이 와서 7번을 보고 최종적으로 처리됐음을 알았다.



정리하면 애드센스 수익금이 송금된 날짜는 11월 21일인데 중간에 지급 보류가 걸려 내 통장에 최종적으로 들어온 날짜는 12월 4일이다. 



오피스365 Home과 Personal의 차이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