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은 애드센스를 위해 블로그나 유튜브 등을 한다면 알아야 할 것 같아 적으려 한다. 그리고 중요한 이유는 아래와 같은 경우는 흔하지 않다는 것을 검색을 통해서 알았기 때문이다. 




11월 22일에 애드센스 수익을 송금했다는 메일을 받았다. 그 후 11월 24일 아래 그림과 같은 한글이 아닌 영문 메일을 받았다. 영어라도 전에 적었듯이 지메일(구글 메일)은 번역 기능이 있으므로 번역을 통해 어떤 내용인지 파악할 수 있다. 대강 번역을 했더니 수익금 지급을 위해 질문에 답변하라는 메일이었다. 그 메일은 지급 보류라는 메일이었다. 왜냐하면 애드센스 어플 및 관리에 지급 보류라는 알림이 확인했기 때문이다. 



메일에 온 질문에 답하니 다음날 25일에 지급 보류가 풀렸다. 지급 보류가 풀려서 모든 것이 끝날 줄 알았는데, 아래 그림 1번을 보듯 28일에 지급이 된 것 같은 메일이 받았다. 참고로 영어 메일이라 그런지 번역이 어색하다. 번역이 어색하지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위 과정을 정리하면 아래 그림과 같다. 처리하는데 8일이 걸렸다.


위와 같은 일은 7년 간 애드센스를 하면서 처음이다. 수익금이 지난 며칠 후에 영어로 지급 보류에 대한 메일이 받으니 당황스러웠다. 이런 일을 겪으니 며칠간 겪으니 나도 모르게 애드센스 수익금을 확인하게 됐다. 전에는 어쩌다 애드센스 수익금을 확인했다. 당연히 들어왔겠지 하면서 넘어간 적도 많은데 이번에는 달랐다. 수익금이 없어지는 것도 아닌데 은행에 전화해 외화가 입금됐는지 확인하게 됐다. 


은행에만 아니라 애드센스 측에도 문의하게 됐다. 아래 그림을 2번처럼 영업일 기준으로 10일 지나야 문의해야 하는데 고작 이틀 지났는데 문의했다. 기다려야 하는데 내가 한심했다. 수익금이 급한 것도 아니다. 수익금이 큰 돈도 아니고 발이 달려 달아나는 것도 아닌데 내가 너무 성급했다. 참고로 10일이면 2주고 15일이면 3주가 된다. 



예전부터 애드센스에 대한 많은 글을 읽었는데 질문을 하면 답변을 안 해 준다는 글이 이해가 간다. 질문한다고 무조건 답변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도 알았다. 기다리는 것도 필요한 것 같다. 가끔 느끼는 것인데 검색 등을 통해 찾지 않고 너무 간단한 질문을 하면 그렇다. 질문은 하는 사람은 간단한 질문은 아니겠지만...

'블로그/수익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