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스마트폰이 일상화되지 않은 몇 년 전에는 PC에서 사이트 번역을 하는 것에 대해 다룬 적 있었다. 이번에는 브라우저 앱(어플)로 중국어가 있는 웹사이트를 번역하면서 사이트 번역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브라우저 앱으로 사이트 번역하는 방법으로 크롬과 네이버 앱(어플)으로 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아래에서 사용한 브라우저는 크롬이다. 그리고 크롬에서 주소 창은 구글 검색이다. 바이두에 이동하기 위해 아래 그림 1번에 바이두라고 입력한다. 그리고 바이두에 대한 검색 결과가 나오면 바이두로 이동한 후 중국어가 나와 크롬에서는 한국어로 번역할 것인지 묻게 되는데 2번 번역을 누르면 다음 화면을 보듯 번역을 하게 된다. 다음부터 중국어 간체는 항상 번역을 하도록 하고 싶다면  3번을 누르면 된다. 항상 번역 창이 나오는 것이 나오는 것이 귀찮다. 이렇게 하면 중국어 간체는 번역할 것인지 묻지 않고 자동 번역하게 된다.


중국어에는 간체와 번체가 있는데 간체는 증국에서 쓰고 번체는 대만에서 쓴다고 한다. 그러니 중국 웹사이트라면 간체라고 보면 될 것 같다.그리고 대만과 홍콩 사이트라면 번체라고 한다. 바이두는 중국 웹사이트니 간체...자세한 것은 위키백과에 나온 여기를 참조했으면 한다.




만약 윗그림 2번 번역 버튼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크롬 4번 설정을 누른 후  5번 사이트 설정에서 6번 Google 번역이 차단됨으로 됐다면 다음 그림을 보듯 사용 안함으로 한 것이니 7번을 눌러 사용함으로 했으면 한다. 



네이버 앱을 사용한다면 번역을 제공한다. 네이버 앱으로 바이두를 검색하여 바이두가 검색하여 1번을 누르면 번역된 사이트를 볼 수 있고 1번을 아닌 그냥 사이트를 누르면 다음 화면인 번역된 사이트를 볼 수 있다. 2번을 눌러 3번 번역기 실행을 눌러 번역된 사이트를 볼 수 있다. 사이트 원본을 보기 한 후 3번을 번역기를 실행하여 번역해 봤으면 한다. 참고로 크롬 등 일반 브라우저로 네이버 페이지에 접속하면 번역보기라는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 짜증 나게 네이버 앱에서만 된다. 




이번에는 최근에 알게 된 오페라 브라우저 번역으로 아래 그림에서 중국어를 접하게 되면 번역하게 되는데 어딘가 엉성하다는 느낌이 든다. 그런데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수나 평점은 높은데 우리나라에서 오페라 사용자가 많을지...



그리고 브라우저 앱으로 구글 번역이나 네이버 사전에 접속하여 사이트 번역도 할 수 있는데 그것은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 방법은 귀찮기 때문이다. 사이트 주소를 알아야 할 것 같다. 다음에 다룰 구글 번역이나 네이버 사전 앱이 있다면 공유를 통해서 사이트 번역을 할 수 있다. 굳이 하겠다면 말리지는 않겠다. 참고로 구글 번역 사이트인 경우 1번에 웹사이트 주소를 적으면 번역할 수 있다. 




브라우저 앱에서 번역 이용에 알아 보았는데 한 눈에 보이는 지원하는 언어 수이다. 구글 번역은 거의 100개 이상이 언어를 지원하니 네이버 번역이 지원하지 언어는 구글 번역으로 해결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런데 구글 번역의 질은 장담은 못 하겠다.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엉터리 한글 번역을 너무 많이 봐서...어떤 경우는 한글로 번역하지 말고 그대로 영어로 보여줬으면 할 때가 있다. 한글로 번역한 것이 너무 어색해서 무슨 말인지 모를 때가 많다.  구글 번역의 엉터리 번역을 당해봤을 것이다. 


도메인,호스팅,쇼핑몰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