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블로그에 대해 설명하는데 이 블로그가 티스토리라 다른 블로그보다 티스토리에 대한 내용이 많습니다. 그리고 제가 티스토리를 하는 입장에서 글을 적었으니 객관성 등 여러 면에서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최대한 쉽게 적으려고 노력하겠는데 쉽지 않을 것이니 이해 바랍니다

2017/01/24 - 동영상 편집을 위한 프로그램,앱,웹을 적었을 때 동영상 편집을 한 후 저장하면 항상 어떤 앱으로 만들었는지 워터마크가 생겼다. 아래에서 이것을 제거하는 것에 대해 적고자 한다. 워터마크를 구글 검색으로 검색하니 컴퓨터에서 저작권 보호를 위하여, 디지털 상태의 동영상·그림·텍스트·음악 파일 등에 보이지 않게 삽입된, 저작권자의 로고나 상표 등의 디지털 마크라고 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위키백과 등에서 찾아봤으면 한다. 




어떤 것이냐면 아래 그림 1,2번을 같은 것이 생긴다는 것이 아쉬웠다. 유료가 아닌 무료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감수해야 하지만 그래도 아쉽다. 그래서 이 글에서 무료로 사용하면서 이것을 제거하는 것을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로 1번은 VideoShow라는 앱으로 편집된 것이며 2번은 inShot이라는 앱이라는 것을 워터마크를 보고 짐작할 수 있다.


오피스365 Home과 Personal의 차이 -



위 그림 1,2번의 워터마크 제거에 대한 것을 설명하려 한다. 윗그림 1번 Videoshow 워터마크는 위 그림 1번을 누르면 아래 그림 3번과 같이 나온다. 글을 읽어보면 앱을 설치한 후 열면 7일 동안 워터마크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하니 4번을 눌러 설치한다.


inShot 앱인 경우는 한글 번역이 어색한데 아마 구글 번역을 이용한 것 같다. 사용해보면 알 것 같다. 워터마크 제거는 2번을 누르면 아래 그림 5번을 누르면 된다. 무료 제거는 번역을 하지 않았다. 5번인 FREE REMOVE 버튼을 누르면 몇 초간 광고가 나오고 그것이 끝나야 창을 닫을 수 있으니 짜증날 것이다. 참고로 1.99달러는 약 2,500원 정도 된다.

광고를 본 후 제거하는 것은 네이버,다음 등에서 광고를 보고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과 비슷하다. 즉 정확한 시간을 아니나 수십 초 광고를 보면 워터마크가 삭제된다. TV을 보면 1분의 광고가 나오고 방송이 나오는 것과도  비슷하다. 항상 느끼지만 유튜브에서 5초의 광고는 정말 짧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신용관리 및 명의도용방지 -


무료로 사용하면서 워터마크를 제거한다는 것이 귀찮다면 돈을 들여서 유료로 구입하기 바란다. 무료로 사용하면서 이 정도의 수고를 감수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광고가 너무 많은 것은 싫다. 참고로 앱(어플)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에서 동영상 편집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위에서 적은 videoshow,inShot과 아래에 적을 Vivavideo 앱을 찾아 설치할 수 있다.


그런데 위 앱도 업데이트되면 워터마크 정책이 어떻게 변할지 모른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Vivavideo라는 앱에서 하루 동안 워터마크를 제거할 수 있는 1번이 사라져 2번처럼 됐다. 이 글을 몇 달 전에 적고 어제 편집해서 안 것이다. 어제 예약 발행했으니 오늘 변했을지도 모른다. 


오피스365 Home과 Personal의 차이 -



이 글을 쓰면서 생각나는데 예전에 사진에 워터마크를 넣었다. 모 블로거가 워터마크를 모조리 지우고 글을 작성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