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에서 인터넷팩스를 보내고 받는 것에 대해 적으려 한다. 그러면 인터넷팩스가 무엇인지 알아야 할 것이다. 인터넷팩스란 말 그대로 인터넷을 이용하여 통하여 팩스를 보내는 것이다. 오프라인 즉 일상에서 팩스를 보내고 받으려면 팩스기기, 토너, 용지 등이 필요하지만 인터넷팩스의 경우는 컴퓨터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된다. 


인터넷팩스 서비스 하는 홈페이지를 확인하니 컴퓨터로 확인하는 것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도 있나 수신 알리미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되었다. 보내기 위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야 하는 것 같다. 프로그램으로 하는 통해서 직접 팩스를 보낼 수 없는 것 같았다. 컴퓨터가 아닌 스마트폰을 통해 팩스 송신과 수신은 안드로이드폰 어플과 아이폰 어플을 설치하면 된다.


팩스 보내고 받을 때 스마트폰이 편할 것 같아 어플만 적으려 한다. 아래 안드로이드폰 어플 그림인데 1번처럼 사진,앨범,문서를 팩스로 보낼 수 있다. 문서 발송을 눌러 2번 온라인 문서가 무엇인지 봤는데 3번처럼 클라우드에 있는 문서를 열어 팩스로 보낼 수 있는 것이었다. 지원하는 클라우드는 3번을 보듯이 dropbox(드롭박스)와 Google Docs(구글 드라이브)였다. 예로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워드 문서를 열어서 팩스로 보낼 수 있는 말이다. 

내가 해보니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워드 파일 형식에서 doc는 열지 못하고 docx는 열었다.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파일 형식도 마찬가지도 x가 없는 xls,ppt는 열지 못했고 xlsx,pptx는 열었다. 참고로 오피스 2007 이후부터는 파일형식에 X가 붙어 docx,xlsx,pptx가 된 것으로 알고 있다. doc,xls,ppt는 옛날 파일 형식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다른 곳에 있는지 모르지만 워드나 엑셀에서 팩스 보내는 방법이 마음에 들었다. 아래 그림에 나왔듯 PC 워드,엑셀 등 메뉴에 있는 인터넷팩스 보내기를 이용하는 것이다. 방법을 보니 소프트웨어를 설치해도 사이트에서 팩스를 보내는 것과 같았다. 혹시 모바일 워드나 엑셀에서도 인터넷팩스로 보내는 것이 있을 것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 앱을 살펴봐도 팩스라는 단어를 찾을 수 없다. 엑셀 앱에서 바로 팩스를 보낼 수 없는 것으로 안다.    




무엇보다도 아래 그림에 나왔듯 8월 31일까지 이벤트로 하는 DM전단지 무료 제작 이벤트가 마음에 든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보니 뿌리오라는 사이트로 연결하는 것보니 거기에 있는 제공하는 서비스하는 것이다. 참고로 뿌리오도 회원가입하면 팩스 10장과 문자 10장이 무료다.




또한 이벤트로 팩스 1장 보내는 가격을 싸게 하는 이벤트를 하는데 팩스를 많이 보내는 사람에게 유익할 것 같다.  톨은 팩스를 보낼 수 있는 장수인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톨 수가 높을 수록 팩스를 보낼 수 있는 가격이 낮아진다. 그런데 팩스도 보내지 않을 것이면서 가격만 보고서 무작정 구입하지 말았으면 한다. 왜냐하면 그 페이지에 나온 유의사항은 보니 구매 씨앗을 자동 소멸된다고 하고 환불 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면 나중에 후회하게 된다. 참고로 1톨은 팩스 1장이다. 



가장 마음에 든 것은 모바일에서 가입시 아래 그림 3번과 같이 팩스 30장, PC 홈페이지에서는 팩스 10장이라는 것이다. 모바일 및 PC 모두 수신번호 5개월은 무료다. 왜 모바일에서는 30장이고 PC에서는 10장에다가 문자가 10장인지 확실히 모르겠는데 아마도 모바일 가입을 권하기 위한 것 같다. 만약 팩스 30장과 수신번호를 원한다면 모바일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문자 10장을 원한다면 PC에서 했으면 한다. 모바일에서 회원가입은 앱을 받아야 하는데 Play 스토어에서 엔팩스라고 입력하면 다운받아 설치하여 2번을 눌러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또는 웹브라우저에서 엔팩스 모바일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아래 그림에 나온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된다. 



그럼 전단지 무료 이벤트에 제한이 있는지 모르지만 지금 가입하면  참여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온다. PC 홈페이지에서는 이벤트 등 여러 정보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몇 년 전 사이트를 살펴 봤을 때 팩스 서비스만 했던 것 같은데 이제는 문자 서비스도 하는 모양이다. 그 사이트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명의도용방지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