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목숨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신용이나 명의 등을 지키면서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사기 등을 당하는 것보다 미리 방지하는 것이 나을 것 같다. 이 글에서 신용과 명의 등을 지킬 수 있는 사이트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내 신용 및 명의만 아니라 가족의 것도 지킬 수 있다.


사이트를 보니 서비스 목록은 아래 그림과 같다. 머리 속에는 신용과 명의를 기본적으로 지키거나 관리 서비스에 대한 생각은 있었다. 서비스 목록을 보니 쇼핑을 보호하는 것도 있었으며 거기에다 명의도용보호에 로그인,스미싱에서 보호하는 것도 있었다. 로그인으로 해킹이 많이 발생하고 특히 스미싱으로 피해가 막대하니 서비스 하는 쪽에서 보호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거기다가 1번처럼 내가 아닌 남의 신용이나 명의도 지키는 것도 있었다. 가족은 친구,동료 등이 될 수 있다.


여러 제공 서비스 중에서 2번 자산의 지갑지키미 서비스를 살펴봤는데, 명의도용 보호하는 것과 비슷한 점과 다른 점이 있었다. 서비스 내용을 보니 지갑을 잃어버렸을 때 지갑 구입 비용을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하다는 것은 나름 재미있는 서비스 생각됐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그리고 홈페이지 상단에 체험하기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신용조회 및 명의보호를 포함한 5가지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서비스 중에 SBI 저축은행을 포함한 4개 저축은행과 현대캐피탈을 포함한 3개의 카드사에서 대출가능을 진단할 수 있다. 그리고 아래 그림에 설명대로 적지만 국내 유일인지 모르나 롯데카드를 포함한 5개 카드사에서 카드 발급도 진단할 수 있다.


알아보기 페이지에서 신용 및 명의 보호에 대한 위와 같은 서비스가 아닌 정보(글)를 읽을 수 있다. 나는 알아보기 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가 괜찮은 것 같다. 왜냐하면 거기에 전문가 칼럼 등 신용 및 명의 보호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 칼럼에서 다양한 금융사기에 대한 주의보 발령, 사회초년생을 위한 신용관리 비법과 지키미 뉴스에는 가짜 ‘햇살저축은행’ 사칭 보이스피싱 급증이라는 것이라는 제목이 눈에 뛴다. 


 이 글에서 설명한 사이트는 여기를 클릭하여 갈 수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