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리워드 앱이라 하는 돈 벌기 앱을 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리고 데이터나 비용 걱정이 없는 와이파이(WiFi)를 사용할 것이다. 그러나 데이터나 비용 걱정이 없는 와이파이가 아닌 3G LTE를 사용한다면 골치 아프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보통 설치형 및 실행형 앱은 크기가 50MB가 되는데, 그 이상과 이하인 것도 상당히 많다. 구글 플레이에서 인기 게임 앱을 살펴보니 크기가 40~90MB까지 다양했다. 가끔 어떤 앱의 경우는 크기가 200MB가 넘는 것도 본다. 또는 업데이트까지 더하면 앱의 크기가 엄청나게 크다.


그건 그렇고 앱을 설치하면 보통 100원을 받고 실행하면 130원 정도 준다고 한다. LGU+가 1MB당 22.53원이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100원이나 130원을 위해 앱을 설치하거나 실행하는 것은 생각해 볼 일이다. 만약 1MB를 22.53원으로 계산하여 50MB 앱을 설치하면 데이터 비용이 1126.5원이 들어간다. 


그러면 앱을 설치하면서 100원을 받지만 1026.5원 지출이 생긴다. 약 1,000원이 나가는데 들어오는 것만 생각하고 나가는 돈이나 데이터는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은 생각해 볼 일이다. 많은 사람이 포인트나 캐시만 쌓이는 것만 생각하고 나가는 것은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특히 휴대폰 요금을 다른 사람이 지불하고 있다면 더 그럴 것이다. 그러니 3G나 LTE에서 앱 설치,실행을 할 때 생각해볼 문제니 데이터나 비용 걱정이 없는 무료인 와이파이(WiFi)에서 앱 설치 및 실행을 권하고 싶다. 참고로 포인트나 캐시는 돈이다. 

그런데 돈벌기 앱에서 포인트나 캐시 쌓을 때 앱을 설치하거나 실행하는 것보다 페이스북 좋아요하거나 인스타그램 팔로우 하는 것이 유용하다는 생각이 든다. 위에서 적었듯이 데이터나 비용에 부담이 없을 것 같다. 또한 포인트나 캐시를 앱을 설치하거나 실행하는 것보다는 광고를 보는 방법이 좋을 것 같다. 그런데 광고도 용량이 무거운 것이 가끔 나온다. 참고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하지 않더라도 페이스북 계정을 하나 만들었으면 한다.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했기 때문에 페이스북으로 인스타그램을 로그인할 수 있다. 



위에서 데이터와 비용에 대해 적으면서 몇 자 적어본다. 데이터나 비용의 영향을 적게 받으면서 포인트를 쌓은 앱이 있는데, 그것이 방치타임이라는 것이다. 이 방치타임에 대해 전에 적었는데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포인트를 쌓을 수 있으니 좋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돈(포인트)을 준다는 것이 얼마나 정말 좋다. 그러나 기업이 그렇게 쉽게 돈을 벌도록 하지 않을 것이다.


명의도용방지 및 신용관리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