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어제 적은 2017/10/17 - 사진촬영즉시 클라우드에 자동올리기과 연결하면서 PC에서 휴지통과 같은 스마트폰의 휴지통과 비슷한 기능인 Dumpster 앱에 대해서 적을까 한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draw.io를 익히기 위해서 적는 이유도 있다.

PC에서 사진,동영상,문서 등을 삭제하면 완전히 삭제된 것이 아니라 아래 그림을 보듯이 휴지통으로 이동 된다는 것을 알 것이다.  삭제된 파일을 복원하기 위해 휴지통으로 이동하여 복원하면 된다는 것을 알 것이다. 휴지통을 통해서 복원된 파일을 원래 위치로 돌아간다. PC를 사용했다면 알 것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PC와 다르지 않다. 최신 스마트폰을 모르겠는데 내 스마트폰인 경우 앱을 설치해야 한다. 내 스마트폰에 Dumpster라는 앱이 설치됐는데 실수로 삭제한 파일을 살리기 위해 설치했다. 아래 그림을 보면 PC와 다른 것이 없이 파일을 삭제하면 PC에서 휴지통이라 할 수 있는 Dumpster 앱에 저장된다. 파일을 복원할 것이면 그 앱에서 찾아 복원하면 된다.   



아래 그림은 Dumpster 앱에 대한 설명과 복원할 수 있는 파일형식에 대한 것이다. 사진 4장을 붙였기 때문에 선명하지 않은데 원본으로 보고 싶다면 그림을 클릭하면 된다. 참고로 dumpster 앱은 부분 유료이다. 그리고 사용해보면 알겠지만 번역이 엉성하다. 



아이폰에도 당연히 Dumpster같은 복원 앱이 있거나 Dumpster 앱이 아이폰 용이 있을 것이다. 내가 이 글을 적은 이유가 구글 드라이브에서 접할 수 있는 draw.io 툴을 읽기기 위해서다.


오피스365 Home과 Personal의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