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 초대장을 요구하는 댓글을 적으면 삭제합니다. 절차를 따르세요.


 

어제 초대장 배포에 대한 글이 아니었지만 발행하자 초대장을 요구하는 댓글이 달려 혹시 스패머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가 의심이 들었다. 발행 1초만에  댓글이 달렸다. 이 글도 발행하자마자 초대장 요구 댓글이 달릴지 모른다. 그리고 초대장을 달라는 이메일 뒷주소도 모두 동일했다. IP는 모두 달랐으나 사람이 아닌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다르게 할 수 있다고 알고 있다.




 

티스토리에서 초대장 배포에 대한 공지를 보면 아래와 같은 주의사항이 나온다. 정말로 댓글 내용은 초대장을 안 줄 수 없을 정도로 그럴싸하니 주의했으면 한다. 


1. 스패머들은 여러 블로그에 요청 댓글을 남겨요.

  • 댓글 내용은 그럴싸하지만 초대장 배포 글 내용은 읽지 않고 복사-붙여넣기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특별한 답변 규칙을 정하거나, 다른 블로그/SNS 운영 경험을 확인하는 등 초대장 요청 사유를 자세히 검토해 주세요.

2. 어떤 스패머들은 이메일 주소를 바꿔가며 요청 댓글을 남겨요.

  •  댓글 작성 IP가 동일하거나 비슷한데 다른 이메일 주소로 요청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래 전에 2014/02/28 - 방문자수, 추천수 조작에 열 받는다를 적으면서 블로그 마케팅 관련 조작 프로그램을 많이 봤기 때문에 초대장도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아닌가 의심이 들었다. 그래서 이번에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인지 실험해보기로 한다. 만약 초대장을 원한다면 아래를 클릭하여 나오는 글을 읽었으면 절차를 따르면 된다. 참고로 스패머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IP도 변경할 수 있다고 알고 있다. 블로그 마케팅 프로그램에 대한 글을 적으면서 IP도 변경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초대장



수익, 방문자 수 댓글 등을 위한 글을 아니지만 위와 같은 글도 적어야 블로그를 오해할 수 있다. 매번 고품질의 글만 적으면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이 피곤할 것이다.




오피스365 Home과 Personal의 차이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