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가 패럴림픽 경기를 중계 방송을 거의 하지 않는다. 방송해도 모두 잠잘 시간인 새벽에 방송하니 신경질 나서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았다. 라디오에서 들었는데 우리나라에서 패럴림픽 경기 방송시간이 18시간인가...그리고 방송 시간도 새벽에...  경기 결과에 대한 댓글을 보니 유튜브를 통해 봤다는 글을 자주 봤다. 유튜브를 구글이 운영하는 동영상 공유사이트라는 것을 알 것이다. 


그래서 유튜브 생방송인 실시간을 봤는데 거기에 패럴림픽 경기에 방송을 하는 것을 보게 됐다. 이 글을 두 번째 수정하는데 아래 그림을 보듯 지금 생중계하는 경기는 Snowboard(스노보드) 경기를 하고 있다. 



그리고 유튜브의 Paralympic Games 채널을 보게 되면 컬링을 비롯한 패럴림픽 경기를 생중계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래 그림은 오늘 오전에 캡처했던 그림이다. 오전에는 한국과 캐나다의 컬링 경기를 포함한 5개의 경기가 있었다. 그 경기 결과는 한국이 8:5로 이겼다. 컬링 경기를 잠시 봤는데 해설은 영어고 채팅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 경기이면서 이기는 경기라서 채팅 참여자가 상당히 많았다.  자세히 모르지만 유튜브의 Paralympic Games 채널은 패럴림픽 국제위원회(IPC)의 채널이 아닌가 한다.  




발행 전 확인했는데 지금 하는 경기는 아래 그림에 나왔듯 스웨던과 영국간의 컬링 경기다. 유튜브에서 모든 패럴림픽 경기를 볼 수 있는 것 같다.




윈도우10 홈과 프로 차이



  1. BlogIcon 신기한별 2018.03.13 22: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튜브에 패럴림픽 라이브방송이 있다니.....
    해설이 없다는 점만 빼면 볼만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