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며칠 전에 패럴림픽 경기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적었다. 그 글을 적은 후 웬만한 경기를 굳이 TV 중계 없어도 무슨 경기든 유튜브를 통해서 볼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이번에 올림픽에서 은메달은 획득한 컬링 대표팀이 세계선수권에 출전했다는 것을 알 것이다. 그 경기도 유튜브를 통해서 볼 수 있다. 참고로 아래 글을 19일과 20일에 적었다.




그러면 그 경기도 유튜브로 실시간으로 중계할 것이라고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뉴스 등도 유튜브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방송하는 것과 같다. 알아 보니 세계컬링연맹의 홈페이지는 http://www.worldcurling.org/이며, 유튜브 채널은 https://www.youtube.com/user/WorldCurlingTV라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세계컬링연맹 유튜브 채널에서 컬링 경기를 생방송한다는 것을 알았다. 아래 그림처럼 세계컬링연맹 유튜브 채널(Word Curling TV)을 통해서 경기를 보면 되니 TV 방송에서 컬링 중계를 안 해도 상관없다. 




우리나라의 경기는 아래 그림 1번에 나왔듯 시간이 3월 20일이라고 나오는데 그것은 현지 시간이다. 우리나라 시간을 기준으로 알기 위해 동영상 제목인 2번을 클릭하면 알 수 있다. 세계선수권대회가 열리는 캐나다의 그쪽 도시와 시차 차이가 얼마나 날까...



그러면 아래 그림 3번처럼 현지 시간이 아닌 우리나라 시간으로 나온다. 오늘 20일이 아니고 내일 21일인 21시간 후 실시간 스트리밍이 시작된다고 알 수 있다. 처음 제목을 클릭하면 현지 시간으로 나오고 몇 초 기다리면 우리나라 시간으로 나온다. 만약 알림을 받고 싶다면 4번 알림 설정을 누르면 된다.




유튜브 앱에서 볼 수도 있는데 별다른 것이 없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우리나라 시간을 기준으로 21시간 후 한다. 아래 그림을 보니 우리나라 시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우리나라와 중국 간의 경기는 21시간 후 3월 21일 8시에 열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미러링 케이블이 있다면 TV와 스마트폰을 연결해도 TV로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글을 쓰는 지금 경기하는 컬링은 중국과 러시아의 경기다. 아래 그림처럼 인기에서 실시간을 누르면 생방송 중인 경기를 볼 수 있다. 경기의 해설이 영어인데 채팅 창을 여니 한국팀 경기가 아니어도 채팅 참여자가 상당히 많다. 역시 컬링 인기가 많다. 




세계컬링연맹의 홈페이지에 경기 결과, 경기 일정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방송에 참여하는 방송국을 봤는데 우리나라는 SBS가 참여했다는 것을 알았다. 위에서 유튜브에서는 21일 오후 8시에 실시간 스트리밍한다고 나왔다. 그래서 SBS Sports 방송 일정에서 21일 봤으며 07:50에 대한민국과 중국 간의 경기를 생방송한다는 것을 알았다. TV 방송을 볼 수 있다면 SBS Sports에서 볼 수 있다. TV 방송을 못 본다면 유튜브를 통해서 봐야 할 것이다. 


오피스365 홈과 퍼스널의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