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공지사항이 아니에요.

예전에 DDing님이 말씀하신 것 중에 팁 얘기를 한 것이 생각나서 적어 보았는데 만약 스팸 필터를 클릭하면 스팸에 대한 관련팁도 나왔으면 합니다. 혹시  아래 그림에서 빨간박스에서 볼 수 있는 공지사항은 네이버에서도 볼 수 있는데 여기 글에서는 아래와 같은 공지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면 어떤 것이냐 하면 유입경로를 확인하기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유입경로를 클릭하면 유입경로만 나오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  유입 URL 분석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에 유입 URL 분석에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에 관련된 팁이 나오게 되는데 이런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기능에 팁을 제공했으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스팸필터에 대한 여러가지 팁을 관리의 스팸 차단 설정을 클릭하면 페이지에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에 보이는 팁을 제공하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먄약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스팸 필터를 클릭하면 관련 팁이 나왔으면 하는데 현재는 그런 것이 없어 아쉽네요.


관련예로 티스토리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팁에 스팸과 관련된 것이 아래 그림처럼 두개가 있는데 2007년에 쓴 것이라서 도움이 안되지만 아래와 같은 팁을 곳에서 볼 것이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에서 스팸 차단 설정을 클릭하면 관련팁이  나오듯이 티스토리도 아래와 같은 팁이  관리의 스팸 필터를 클릭하면 위 그림과 같이 나왔으면 합니다.


다른 예로 초대장 배포시 주의할 점을 티스토리에서 아래와 같이 팁을 제공하는데 아래의 사항을 공지사항에서 보게할 것이 아니라 위 그림의  네이버 블로그의 스팸 차단 설정을 클릭하면 관련팁이 나오듯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초대관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팁이 나오도록 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 신규회원 초대시 유의 사항 

① 초대 신청 E-mail 주소를 확인해 주세요!
보통 스팸 유저들을 살펴보변, E-mail 주소가 무의미한 알파벳의 반복이나 숫자 주소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유저의 요청은 초대를 하실때에 한번쯤 생각해 보세요!

 ② 비슷한 이메일 주소로 연달아 초대를 원할때!
 스팸 유저들은 비슷한 이메일 주소를 만듭니다. 그래서 비슷한 이메일 주소로 연달아 초대신청을 한다면 스팸 유저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③ 댓글 작성된 IP 확인
스팸 유저들이 간혹 동일한 컴퓨터에서 여러개의 이메일 주소로 신청하는 경우가 종종 발견되고 있습니다. 초대하기 전 한 명이 여러명인 척을 하지 않는지 확인해 보세요! (IP 확인하는 방법 : 블로그 관리자 > 댓글/트랙백 에서 IP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티스토리


에디터에도 팁을 제공했으면 하는데 그러나 아직은 안돼요.

블로그를 결정하는 것이 에디터 등 여러가지 일 것인데 그중 한몫하는 것이 에디터일텐데, 블로그에서 사용중인 에디터에 대한 팁이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인 스마트에디터(SmartEditor)에는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안의 처럼 간단히 나오며 그것을 클릭하면 관련 내용을 자세히 볼 수 있고요.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아래와 같이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살펴보면 최근에 YouTube 플러그인이 추가된 사실을 공지사항으로 알렸습니다. 이것을 단순히 공지사항으로 전할 것이 아니라 위 그림처럼 글을 작성하는 모든 사람이 볼 수 있게 글쓰기시  공지로 나왔으면 어땠을까 생각해 봅니다. 다른 예로 글에 이미지를 넣을 수 있는 뉴스뱅크F라는 플러그인도 나온 것으로 아는데 보면 뉴스뱅크F의 이미지에 광고가 나와서인지 홍보를 안해서인지 몰라도 에디터에도 공지와 같은 사항이 나왔으면 하는데 안타깝게도 그런것이 없네요.

결론적으로 

팁이  관련된 곳이 에디터든 초대든 상관없이 그것을 클릭하면  나오면 하는데 그런것이 힘든가 봅니다. 저는 이것이 티스토리에 무리하고 어려운 것이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