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http://min-blog.tistory.com/337 이 이 글과 이어지므로 읽으시고 블로그를 티스토리 블로그로 처음한 사람은 어렵다는 것외에 큰 불만을 없을텐데  다음 블로그하고 이사온 사람은 자신에게 익슥한 것이 없다고 불만이 있을 것입니다. 제가 다음 블로그를 자주 하지는 않았지만 제가 아는 한 적어 보겠습니다. 참고로 블로그에 접근할 때 티스토리 블로그는 블로그 전문 사이트인 티스토리의 블로그이고 다음 블로그는 포털사이트의 블로그라는 것을 생각하시고 접근해야 합니다.

다음 블로그에서 이사왔는데 없거나 달라요

1. 스크랩

[스크랩에 대한 살펴보기] 네이버 블로그 등 포털사이트 블로그를 해 보신 분은 스크랩을 상당히 많이 이용했는데 다음 블로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다음 블로그에서처럼 아래 그림처럼  전체,일부 허용이라는 스크랩 설정이 없습니다. 그러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스크랩을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하실 수 있으나 스크랩은 일부 허용으로 일부허용 스크랩의 글에 대한 요약을 없고 오직 링크만 스크랩하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되는데 자세한 내용은 http://min-blog.tistory.com/287 을 보세요. 


[SNS로 스크랩] 아래 그림은 다음 블로그의 그림으로 글(포스트) 스크랩은 요즘만 가능하지만 11월 16일 이후 트위터도 지원하는데 무슨 말도 안돼는 얘기냐 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자 입장에서는 아래 요즘으로만 스크랩됩니다. 한번 다음 블로그에 방문하여 트위터로 스크랩되는지 해 보시는데 이 글을 쓴 시점에는 안됩니다. 


[SNS에서 글 가져오기] 스크랩은 아닌데 다음 블로그에서 트위터 지원은 11월 16일 생겼고 글보내기가 아닌 트위터나 요즘에서 블로그로 글 가져오기가 좋던데요. 이것은 미투데이에서 블로그로 글을 보낼 수 있는 것과 비슷한데 사용하지 않아 모르겠습니다. 한번 미투데이에서 해 볼께요. 이것이 좋은 것도 같은데 요즘이나 트위터에 친구와 잡담하는 글을 블로그로 가져오면 블로그를 잡담글로 넘쳐나게 채우는 것이니 아래 기능을 이용할 때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2. 글의 공개 설정

글을 공개하는데 다음 블로그는 아래 그림처럼 전체,친구블로그,비공개가 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아래와 같은 것이 없고 전체는 공개나 발행과 같습니다. 여기서 발행은 다음뷰,믹시 등에 글을 보내는 것으로 다음 블로그에서 글보내기와 비슷하고   보호로 글을 공개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글을 볼 수 있는데 저는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


3. 블로그 메뉴는 로그인 해야 

다음 블로그에서는 Daum 메뉴가 다음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블로그에 항상 나타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아래와 같은 것이 블로그 상단에 나타나고 이름을 블로그 메뉴라 하는데 티스토리에 로그인해야  나타납니다. 아래와 같은 것은 다음 블로그에서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Daum 메뉴라고 하는데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지 않으면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 두세요.


위를 블로그 메뉴라 하는데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블로그 메뉴바를 숨깁니다옵션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것이 나타나지 않으니 로그인 했어도  나타나지 않으면 그런가 하고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블로그의 블로그 메뉴를 숨기려고 했는데 제가 크롬 7을 사용하는지 몰라도 현재 수정 사항이 저장안돼 숨기지 못하겠네요.



4. 이웃관리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이웃관리를 위한 것이 없다고 보시면 되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링크(Link)는 다음 블로그에서 즐겨찾기 정도고 다음블로그의 알리미 정도되는 것을 원한다면 다음뷰한 RSS 등을 이용해야 할 것 인데 다음뷰는 이웃관리를 폴더로 할 수 없어서 구독자가 많으면 힘들 것 같고, 한RSS의 경우는 폴더를 만들어 관리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뷰에서 하느냐 한RSS에서 하느냐는 여러분이 결정하는 것입니다. 저의 블로그는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링크를 정리했는데 기본을 나열되고 저와 같이 하려면 http://min-blog.tistory.com/301 을 참조하세요. 참고로 아래 그림은 다음 블로그의 즐겨찾기입니다.


5. 이웃이 글쓰기 

다음 블로그에서 자신에 블로그에 글을 쓰게 하려면 아래 그림과 같이 함께쓰기를 선택한  후 다음 아이디를 추가하면 블로그에 글쓸 사람을 설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자신의 블로그에 글쓰게 하려면 위처럼 다음 블로그에서 한 것과 다르게 블로그에 글쓰게 할 사람에게 메일주소를 알아 메일을 보내야 그 메일을 받는 사람이 동의해야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메일 주소를 알아야 되니 까다로울 수 있으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을 보시듯이 메일을 받는 사람이 권한설정할 수 있으며 기본을 필자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3가지 권한을 줄 수 있거든요. 참고로 티스토리에서 팀블로그는 링크 메뉴에 있습니다.


 
정리  - 다음 블로그에 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없어요.

위와 같은 것이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없다는 것을 아시고 다음블로그보다 개인적으로 상위에 있다고 생각하는 블로그인 티스토리 블로그도 모든 기능이 있는 것이 아니니 다음 블로그에는 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  없는 것만 생각하시지 마시고, 다음 블로그에서 없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는 것도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