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트센스는 서비스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아래를 읽기 바랍니다.


제트센스에 대한 바른 이해 

여러분의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려면 회원가입하는 절차 등을 거쳐 애드센스 계정이 생긴다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라는 것은 여러분이 애드센스를 회원가입 상태에서 애드센스를 하는 구글에서 강제 탈퇴하게 하여 그 동안의 애드센스 수입을  없어지게 하는 것입니다.

이런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를 막아 애드샌스 수입을 지켜주는 프로그램이 제트센스인데 여러분 대부분이 단순히 제트센스를 블로그에 설치만 한다고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를 막아 주는 것으로 생각하는 것 같은데 아무 설정도 하지 않고 설치하면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를 막지 못합니다. 왜 제가 이야기를 하느냐면 며칠전 이웃분께서 제트센스를 설치했는데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로 애드센스 수입 180달러(약 20만원)을 날렸다고 하니 참고하시라고 적는 것입니다. 


저는 이렇게 애드센스 수입을 보호합니다.

하루 애드센스 클릭수 제한으로 보호
제가 여러분이 애드센스 테러를 한다고 가정하면 여러분이 단지 제트센스만 설치한다면 저의 애드센스 클릭을 막을 수 있을까 생각해 보세요. 제트센스에는 클릭수 제한이라는 것이 있는데 설치만 하고 설정을 하지 않는다면 막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애드샌스 클릭수를 제한하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제트센스 설정에서 하루에 아래 그림처럼 애드센스 클릭을 하루 4번으로 제한해서 클릭이 4번이 넘으면 광고가 차단돼 안 보이게 하는데 클릭수 제한 설정은 제트센스의 제트센스 코드 생성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를 경험한 사람은 더 강하게 나가 하루 1번클릭으로 제한합니다.


아이피 차단으로 보호
 상습적으로 애드센스를 클릭하는 사람이 아이피(IP)는 제트센스에 있는 차단 IP 기능을 사용하여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아이피 차단으로 댓글을 쓰지 못하게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제트센스의 차단 IP에 등록되면 그 아이피(IP)로 접속한 사람에게는 애드센스를 클릭하지 못하게 애드센스가 나오지 않고 보통 하얗게 나오는데 이렇게 된 이유를  아는 사람은 상당히 언잖습니다. 그러니 신중하세요.


저는  댓글을 못 쓰듯이 제트센스의 차단 IP 기능을 사용하여 그 IP(아이피)는 애드센스가 안 나오게 합니다. 부정클릭이나 무효클릭으로 의심되는 아이피는 아래 그림에서 차단 IP 등록하면 애드센스가 안 나옵니다.


클릭한 정보로 누가 클릭했는지 짐작
그럼 어떻게 IP(아이피)를 알 수 있냐고 의문을 가질 수 있는데 애드센스를 클릭하면 제트센스가 설치된 블로그에 아이피I(IP)가 나오는데 아이피는 개인정보에 해당하므로 아래 그림에서 아이피를 지웠는데 빨간박스안에 아이피가 나타납니다. 여러분이 착각하지 말아야 할 것은 아이피는 애드센스 통계에 나타나지 않고 제트센스를 설치한 블로그에는 나타납니다.

제트센스의 클릭내역 조회하기를 보시면  아래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클릭한 아이피(IP)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클릭한 사람의 브라우저가 나오는데 아래 그림에서 MSIE 6.0는 익스플로러 6이고 익스플로러 6은 회사나 PC 방 등에서 클릭한 것이라 추측할 수 있는데 개인집에서는 익스플로러 6은 거의 사용하지 않거든요. 보통 다른 사람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익스플로러 6을 많이 사용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클릭한 아이피나 브라우저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클릭한 시간,클릭한 페이지 등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이밖에도 아이피(IP)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나오는데 아이피의 주소로 건물을 알 수 있고 연결 ISP를 보면 어떤 인터넷 서비스(KT,파워콤,SK 브로드밴드 등)를 이용하는지 알 수 있으니  한국인터넷 진흥원에 가서 아이피 검사를 할 필요없습니다. 그러니  애드센스를 함부로 클릭하지 마시고 아이피 정보는 정확하지 않으니 사람을 무조건 의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이피를 맹신하다가 괜히 사람을 의심하면 문제가 생기고 제가 보기에는 사용하는 아이피가 많을수록 아이피 정확성이 떨어집니다.

 예로 저의 경우 아이피 4개(?)를 사용하는데 1만 정확하고 3개는 아이피 추적을 해 보면 엉뚱하게 나옵니다. 참고로 아이피 추적하는 방법은 http://min-blog.tistory.com/185 에서 설명했습니다. 이것으로 클릭한 사람을  알 수 있으니 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크릿가든에 오스카의 음원유출은 유슬의 건문에서 유출됐다는 것을 알았는데 그 정도는 여러분도 아실 수 있는 간단한 것입니다. 그리고 반드시 아셔야 할 것은 아이피 추적에 대한 정보를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 참조자료로만 생각하세요. 아이피 추적하는 방법에서 다루적었지만  제가 적은 아이피 추적은 불법이 아니고 아이피 추적은 불법은 아닌데 아이피 정보를 맹신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 됐다면 저는 이렇게 하겠습니다.

  1. 위에서 말한 둣이 하루에 애드센스 클릭수를  제한을 두겠는데 저는 현재 하루에 4번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애드센스 클릭을 보면 반복적으로 클릭하는 아이피가 나오는데 그 아이피를 차단 IP로 등록해서 광고가 안 나와 클릭하지 못하게 하겠습니다. 단 하루에 애드센스 클릭수가 적으면 아이피를 알기 쉬우며 애드센스 클릭수가 많으면 검색을 통하는 방법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 저는 여기에 덧붙여 하는 것이 한 달 누적 클릭수가 9번이면 차단 IP로 등록하는데 제트센스의 클릭내역 조회하기에서 아래그림처럼 IP별  클릭리스트를 선택한 후 기간을 선택해서 검색하면 해당 아이피(IP)가 그 기간동안 몇번을 클릭했는가 알 수 있습니다.


  • 이것은 제트센스와 무관한 것인 애드센스에서 설정하는 것으로 저는 제가 클릭을 허용한 사이트의 클릭만 허용하도록 하는데 새 인터페이스에는 홈을 클릭한 후 페이지에서 액세스및 승인에서 설정하는데 저는 아래와 같이 설정했습니다.


정리하며

그러면 아래 그림같이 정리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한가지 반드시 생각하여야 할 것은 애드센스 통계에서 클릭수와 제트센스에 나온 클릭수를 비교하지 마세요. 제트센스 클릭수가 애드센스 수입과 아무 관계도 없는데 왜 제트센스 클릭수에 집착하는지요? 제트센스는 제트센스에서 애드센스 클릭수를 보라는 것이 아니고 클릭 정보를 알라는 것이니 클릭수는 애드센스 통계에서만 보시고 다른 것과 비교하지 마세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