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글은 제
로보드,제로보드4,제로보드5,XE,제로보드XE,XE,Xpress Engine,모듈 등의 용어가 나와 제로보드를 해 보시지 않으신 분은 무슨 말인가 하실 것 같습니다. 아래 글은 제로보드를 사용여부에 따라 어려운 것이 결정될 것 같습니다.


제로보드 4나 제로보드XE를 해보아 익숙한 분은 XE(Xpress Engine)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특히 XE는 제로보드4에 대한 생각을 포맷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그 이유에 대해 적어 보고자 합니다. 아래 글을 읽어보시고 저는 Xpress Engine(XE)가 제로보드4와 제로보드XE를 거친 것이라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제로보드XE가 아니라 Xpress Engine(XE)입니다.

Xpress Engine(구 제로보드 XE)은 고영수가 여러 자원 봉사자들과 함께 개발한 LGPL 기반 오픈 프로젝트로, 제로보드 4나 zb5와는 별개로 완전히 새로 개발한 웹 프레임워크이다. 제로보드 4와는 달리 BBS, 블로그, 쇼핑몰, 위키 등 웹 사이트에 필요한 모든 것을 모듈로 구현해, 종합적인 웹 빌더로 사용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목표로 개발이 진행중이다. 이전 명칭은 '제로보드 XE'였으나, 정식으로 CMS 기능을 갖춘 1.1.0 버전 안내를 공지하면서 '보드'의 개념이 맞지 않는다며 명칭을 변경하였다. - 출처 : 위키백과 

쉬운 설치를 모르다면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제로보드4나 제로보드XE에는 스킨을 설치하려면 스킨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을 풀어 FTP로 올려야 했습니다. 그러나 XE에서는 그런 과정이 필요없습니다. 스킨 등을 설치할 때 쉬운 설치를 이용하시는데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스킨을 받고 FTP로 설치하는 것은 아는 사람은 어렵지 않을지 모르나 XE에서 쉬운 설치를 알면 그것이 정말 불편했다고 느낄 것 같습니다. XE 쉬운 설치시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은 FTP  비밀번호만 알면 됩니다. 이 비밀번호는 FTP 비밀번호입니다. 제가 보건데 쉬운 설치를 이용하는 XE의 최대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쉬운 설치가 좋은 것은 설치하는 스킨이나 모튤과 관련된 모든 것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그림에는 XE에서 블로그를 할 수 있는 텍스타일(TEXTYLE)을 설치하는 것인데 쉬운 설치를 사용하면 빨간박스안의 관련 프로그램 5개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XE의 쉬운 설치를 모르면  5개의 관련 프로그램을 다 받아 설치해야 되니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제로보드4나 제로보드XE에서 했던 식으로  홈페이지에 가서 스킨 등을 다운받고서 FTP로 올리는 방식을 사용하면 XE가 어렵게 다가옵니다. 이제는 XE에서는 거의 모든 것을 쉬운 설치로 사용하여 설치하세요. 아래 더보기를 누르면 왜 XE를 설치하면 게시판이 없는 것에 대한 답을 있으며 쉬운 설치로 게시판을 설치하는 것이 나옵니다.

XE에 대한 이해가 부족합니다


 제로보드4나 제로보드XE는 대부분 갖추어진 집이라면 XE에는 집안에 아무것도 없는 것입니다. XE에서는 모듈이라는 것을 설치하는 방식입니다. 위에서 XE에서는 게시판을 설치하려면 제로보드4처럼 게시판이 갖추어진 것이 아니라 게시판 모듈이라는 것을 설치해야 합니다. 만약 XE로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블로그 모튤인 텍스트타일(TEXTYLE)을 설치하면 됩니다. 제로보드XE때에는 스킨이 많이 없어 보드4가 생각났으니 이제는 아닙니다. XE도 오랜 기간동안 스킨이 많아 졌습니다. 이제는 제로보드4가 생각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XE 홈페이지에서 제로보드4를 보안상의 이유로 배포하지도 않습니다.

 아래 더보기에서 XE 업그레이드시 주의사항을 적었으니 반드시 보시기 바랍니다. 최신 버전이 좋다고 생각하여 함부로 업그레이드하면 홈페이지를 망칠 수 있습니다.

제로보드4나 제로보드XE에 익숙하다면 XE가 어려울 것입니다. 처음으로 XE를 접한다면 XE가 상당히 편하니 XE를 접할 때 제로보드4와 제로보드XE에 대한 생각을 포맷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제로보드4에 대한 생각을 다 지워야 합니다. 제로보드4에 대한 생각은 XE를 어렵게 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과 스킨을 설치할 때 XE 홈페이지에 가시지 마시고 제어판(관리)에서 쉬운 설치를 이용해 설치하세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