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 글에서는 iptime으로 스마트기기로 인터넷을 해보는 것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http://min-blog.tistory.com/549 에서 더보기 방법을 저의 스마트기기에서 그대로 적용하면 되겠더라고요.여기서 스마트기기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만이 아닌 와이팟터치,갤럭시플레이어 등  와이파이(WiFi)를 사용하는 기기이면 모두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말하는 스마트기기는 전화기능이 없는 갤럭시플레이어50(YB-G50)에서 입니다. 

3G망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하는 것이 아니고 WiFi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iptime에 연결하는 것이라 돈이 전혀 안듭니다.  그리고 iptime을 이용하는 사람이 아니고 자신의 iptime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이 글  마지막 부분을 보셔서 암호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먼저 iptime에 연결하여 인터넷에 하는 것에 다루고 다음에 암호 설정하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저의 스마트기기에서는 NESPOT은 필요없다 : 아래 그림에 보시면 NESPOT(넷스팟,올레존)의 신호가 iptime보다 강합니다. 그러면 NETSPOT(넷스팟,올레존)에 연결해야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나 아래 그림에서 NETSPOT(넷스팟,올레존)은 저의 노트북만 해당하니 다른 기기들은 연결해도 인터넷이 안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저의 스마트기기(갤럭시플레이어50)로 NETSPOT(넷스팟,올레존)에서는 인터넷이 안되니 소용이 없더라고요.

 
스마트기기에서 인터넷은 iptime 연결 : 그러면 스마트기기에서 인터넷을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외부에서 와이파이를 쓸 것이 아니라서 스마트폰 요금제는 제외했습니다. 저는 집에서 와이파이를 만들기 위해 무선공유기를 사거나 쿡허브 사용하면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무선공유기와 쿡허브를 생각했는데  무선공유기는 보통 3만원에서 5만원정도해서 쿡허브의 경우는 한 달에 1500원 임대료를 내면 되니 쿡허브를 사용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올레인터넷에 3년 동안 약정으로 묶여있어서 약정이 지나기전에는 쿡허브는 안되겠더라고요. 그래서 무선공유기를 사려고 했으나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3만원대의 무선공유기를 살 수 있는데 제가 사는 곳에서 오프라인은 4만 9천원대의 공유기를 사야되더라고요.

쿡허브와 무선 공유기 사는 것이 안되서 신호가 약하지만  iptime을 이용하는 겠더라고요. 아래나 위 그림에서 iptime은 저의 경우에 신호가 약해 실짝 걱정됐으나 iptime에 연결하니 그럭저럭 인터넷을 할만 하더라고요.  한가지 미안한 것이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미안하더라고요. 

갤럭시플레이어50에서 iptime에 연결하기 : 저의 스마트기기(갤럭시플레이어50)에서 iptime을 이용하기 위해서 iptime 부분을 터치하고  아래 그림같은 창이 뜹니다. 그런 후 연결 버튼을 누르면 NESPOT(넷스팟) 연결을 하지 않고 iptime으로 연결됩니다.

 그러면 iptime으로 연결되어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아래 그림에서 부채골 모양의 아이콘을 보시면 신호의 세기가 나쁩니다.다. 위 그림에서 NESPOT(넷스팟)은 신호의 세기가 아주 좋았는데 다른 사람은 어떨지 몰라도 저의 경우 iptime은 신호의 세기가 정말 약합니다. 저의 경우는 자리만 조금 움직여도 iptime 영역에서 벗어나서 인터넷이 자주 끊깁니다. 여담으로 NETSPOT(넷스팟)은 신호의 세기가 좋을지 몰라도 사용도 못하니 쓸데없는 것 같습니다. iptime은 비록 신호가 약해 자주 인터넷이 끊겨도 인터넷이 안 되는 것보다 나은 것 같습니다. 단 iptime에 암호를 안 걸어 놓았다면 가능합니다. 암호를 걸어놓은 것은 부채골 신호에 잠금 아이콘이 나옵니다.


 

저의 경우 iptime의 연결하여 인터넷이 얼마나 빠른가 속도측정 어플로 속도를 측정한 그림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iptime에 신호가 잡혀 연결하니 신호가 약해서 인터넷은 느리고 조금만 움직여도 인터넷 연결이 끊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사용할 iptime 등의 무선 공유기 구입을 생각해 봐야 겠습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1.69Mbps라니....근처에 T-와이파이존이 있어서 속도를 측정했더니 10Mbps 정도는 나오더라고요.

 
아래 그림의 초록색박스 보시면 음악을 듣거나 다운로드 받을때 요금이 과다 청구될 수 있다고 있다고 나왔습니다. 그러니  전용 요금제나 무선랜(Wi-Fi)을 이용하라고 했는데 저의 경우는 무선랜(WiFi)을 이용했습니다. 올레존(넷스팟존), U+존, T-와이파이존처럼  iptime 존은 없지만 iptime 이라는 무선공유기를 사용하는 사람에게서 나온 WiFi(와이파이)입니다. 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미안하지만 iptime은 무료인데 iptime에 암호를 걸었다면 사용하지 못합니다. 저는 다행인지 몰라도 암호를 걸지 않은 신호를 사용하시만요. 여러분이 와이파이(WiFi)에 iptime이 잡히는지 보세요.


암호를 설정하세요 : 자신의 iptime을 다른 사람이 이용한다면 속도,보안 등 문제가 있습니다. 그러니 저같은 사람이 자신의 iptime을 이용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 암호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iptime에  암호설정하는 법은 http://blog.naver.com/jh1996331/30103521369를 보시기 바랍니다. 여담으로 iptime에 암호 설정하면 iptime을 암호를 모른다면 다른 사람은 이용하지 못합니다.

제가 이쪽에 많이 모르니 제가 잘못다거나 되거나 정확하게 알아야 되는 것이 있으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흥분하시지 마시고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