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많은 블로그를 다니다 보니 네이버 메일, 한메일(다음 메일) 등보다 구글 메일인 지메일(Gmail)을 사용하더라고요. 웹페이지에서 보면 지메일은 네이버 메일이나 한메일(다음 메일)보다 좋은 것 같지 않은데 왜 많이 사용할까 했습니다. 그런데 저의 인터넷이 되는 스마트기기를 보고서 왜 지메일(G메일,구글 메일)을 사용하는지 알 수 있었는데 그것에 대해 적어보려합니다.

스마트기기(스마트폰 등)에 있는 갤러리과 비디오에 있는 것을 공유하는데 기기에 지메일(Gmail) 앱이 있다면 정말 편하겠더라고요. 또한 Gmail(지메일,구글 메일) 어플(앱)은 기본적으로 설치되니 메일을 보낼 때 정말 편하겠더라고요. 아래 글에서 1,2,3번은 Gmail(지메일,구글 메일)로 공유에 대한 것이고 4번은 접근이 쉽다는 것에 대한 내용입니다.

먼저 여기에서 말하는 공유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에 파일을 올려서 남이 보도록 하는 공유가 아니고 파일을 지메일로 보내는 것임을 말합니다. 참고로 여기에서 설명하는 것은 스마트기기는 갤럭시 플레이어50(YB-G50)입니다. 

1. 카메라나 갤러리에서 사진을 공유 : 사진을 찍으면 갤러리에 보관되는데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다른 사람에게 보낸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공유하기 위해서 기기의 왼쪽 메뉴를 눌러 공유라고 눌렀더니 아래 그림처럼 나옵니다. Gmail은 한글로 지메일이고 FaceBook(페이스북)과 PhotoEffect의 경우는 설치한 어플입니다. 그밖에 공유할 수 있는 곳은 카카오톡,트위터,피카사 등입니다. 참고로 갤러리 어플은 설치할 필요없고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갤러리에 갈 필요없이 바로 지메일(Gmail,구글메일),페이스북,트위터 등에 보낼 수 있습니다.

지메일 어플



2. 비디오에 있는 파일 공유 : 비디오를 보면 기기에 있는 비디오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서 갤러리에서 했던 식으로 그대로 하는데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비디오를 Gmail(지메일)로 공유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밖에 공유할 수 있는 것은 구글의 문서도구인 Docs와 카카오톡이 있는데 카카오톡을 많이 해 보지 않아 모르겠습니다. 구글 문서도구 앱에 대해서는 http://min-blog.tistory.com/657 를 봐도 좋고 아래를 봐도 좋습니다. 문서 편집을 생각한다면   http://min-blog.tistory.com/657 를 보고요.
 

지메일 공유


Docs에 대해서 간단히 : 구글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만들어서 구글의 문서도구인 Docs도 연동되네요. 얼마전에 구글의 Docs 어플을 설치했거든요. 저의 기기가 고물인지 몰라도 비디오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공유가 없네요. 갤러리에서는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있었거든요. 위에 Docs가 나와 Docs가 무엇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 Docs는 구글의 문서도구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웹하드라고 하기에는 1024MB(1G)는 부족하니 구굴 문서도구는 말 그대로 문서만 저장할 공간인 것 같습니다. 그러니 구글의 문서도구인 Docs는 웹오피스라고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구글 문서도구


3. 유튜브 동영상에서 : 구글이 세계적인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이 보고 있다면 그 동영상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때 공유에 지메일(Gmail)이 나옵니다. 위에서는 파일을 보냈지만 동영상 공유는 파일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의 링크를 보내는 것입니다.  아래는 지메일에서 메일 보내는 것인데 동영상의 링크입니다. 위에서는 첨부파일로 보내는데 유튜브 동영상은 링크로 보냅니다.

메일보내기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위에서 유튜브라고 해서 유튜브에 대해서 간단히 알고 넘어가겠습니다. 저는 아래처럼 자세히는 알지 못하고 유튜브는 세계적인 동영상 사이트이면서 구글이 운영한다는 정도 알고 있습니다.

유튜브(YouTube)는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 사용자가 영상 클립을 업로드하거나, 보거나, 공유할 수 있다. 2005년 2월에 페이팔 직원이었던 채드 헐리(Chad Meredith Hurley, 현 유튜브 CEO), 스티브 첸(Steve Shih Chen), 자웨드 카림(Jawed Karim, 퇴사)이 공동으로 창립하였다. 사이트 콘텐츠의 대부분은 영화와 텔레비전 클립, 뮤직 비디오이고 아마추어들이 만든 것도 있다. 2006년 10월에 구글은 유튜브를 주식 교환을 통해 16억 5천만 달러에 인수하기로 결정하였다. - 출처 : 위키백과


4.Gmail 어플이 기본적으로 : 저는 스마트기기를 샀더니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Gmail(지메일) 어플이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에서 파일을 바로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저의 기기에 Gmail 어플을 설치한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있었습니다. 이 글을 본다면 자신의 기기에 Gmail이라는 것이 있는지 보세요.

어플모음



5. 메일을 보내는 것이 쉬워요 : 기본 어플에 Gmail(지메일)이 있는지라 메일로 접근이 쉽습니다. 스마트기기에서 메일은 보내는 것은 웹이나 컴퓨터에서 보내는 것과 비교하면 제한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래 그림을 보듯이 스마트기기에 있는 파일을 첨부할 수 있는 등 기본적인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 메일보내기

 

위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말한 것이고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 등 iOS에서는 모르겠습니다. 아시면 댓글에 달아 주세요. 참고로  안드로이드 운영체계를 하고 있는 스마트기기는 갤럭시S,K,U,S2,갤럭스탭, 옵티머스,베가,모토로이,HTC 등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기에서 지메일로 파일을 첨부하는 것과 무관한데 메일에서 파일 첨부에 대해 다룬 http://min-blog.tistory.com/520 을 보면 좋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