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여기서는 현재 이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스킨에 대해 설명한다. 이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현재스킨은 WhiteGround 스킨이라는 것을 사용한다. 스킨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할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무엇인고 하니 이 블로그를 보고서 스킨을 다운로드받아 블로그에 적용하여 실망한다는 것이다. 블로그에 적용한 후 이 블로그처럼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생각할 것은 이 블로그는 기본으로 스킨을 적용한 후 그냥 가만히 놔둔 것이 아니고 약 3년이상을 jQuery,CSS,자바스크립트 등으로 굉장히 많이 변경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착각하지 말 것은 Whiteground 스킨을 적용하면 이 블로그처럼 된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 3년이라는 시간과 그 동안의 노하우가 들어갔다는 것을 잊지말자. 개중에 이 스킨을 막무가내도 달라는 사람이 있는데....이 원본 스킨을 배포했었고....다른 사람이 리폼해서 배포했고 또 내가 리폼했는데....배포가 간단한 것인줄 알는가....저작권도 모르는 웃긴 사람....그러니까 고소·고발 당하지.

스킨 다운로드시 주의해야 할 사항

스킨 다운로드시 주의할 사항은 스킨이 적용된 그 페이지를 보고 다운로드 받을 것을 결정을 확정하는 것이 아니라 스킨을 배포하는 페이지에서 미리보기로 제공하는 블로그를 봐서 최종 결정하기 바란다. 왜냐하면 나처럼 원본에서 완전히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원본을 변경하지 않은 스킨 배포 페이지의 미리보기를 보고 결정해야 한다. 예로 이 블로그를 보고 Whiteground 스킨을 선택하면 안 된다는 것이다. 나의 경우는 기본 골격만 Whiteground 스킨이지 속은 아니다.

다이나믹한 것으로 본다면 나는 이 스킨을 추천하지는 않는다. 스킨위자드가 있어서 다루기 쉽기 때문에 내가 처음에 이 스킨을 선택한 것이고 계속 변화시킨 것이다. 내 생각에 괜찮은 스킨은 워드프레스 스킨을 변경한 스킨이라고 생각하는데 아래 글에서 볼 수 있다. 그리고 아래에 티스토리에서 스킨을 설치하는 법에 대한 설명 등에 대한 설명을 볼 수도 있다.

내가 초보자의 입장이라면 이 스킨과 TB님의 수정한 Life In Moon 스킨 등을 추천하고 싶다. 그런데 초보자가 아니라면 스킨위자드가 없어도 되어 HTML/CSS를 다루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고 티스토리를 다루는데 문제가 없으니 워드프레스 테마를 티스토리에 맞게 변경한 iNove-tistory 스킨,One Room 스킨 등을 다룰 것 같다.

무제한 호스팅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