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글을 쓴지 오래돼 수정할 곳이 많으니 이해해 주세요.

이 글에서는 블로그를 혼자서가 아닌 함께 하는 것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단지 블로그에  같이 글쓰기는 것에 대해 말하는 것만 아니라 블로그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아래에서 네이버/ 다음/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관리가 아닌 같이 글쓰기하는 것에 대한 글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같이 관리하려면 - 단체가입


가입시 단체회원으로 가입 :  
아래 그림은 네이버 회원가입인데 네이버 블로그를 여러명이 관리하기 위해서는 일반회원(개인회원)이 아닌 단체회원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만약 네이버에 단체회원으로 가입하면 네이버 블로그의 관리자를  5명까지 지정할 수 있네요. 반면에 티스토리 블로그인 경우는 100명까지입니다. 다음 블로그에 문의했더니 블로그를 만든 사람만 블로그를 관리할 수 있다고 하니 블로그를 같이 관리하려면 블로그 만든 사람의 아이디및 비밀번호를 알아야겠네요. 저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공유하기는 꺼려집니다.


제한이 있어 아쉽네요 : 단 네이버에 단체회원으로 가입하면 N드라이브,메일 등을 사용할 수 있어 단체의 솔루션이 될 줄 알았는데 아래 나왔듯이 단체회원인 경우는 제한이 많네요. 아래의 제한은 일반회원으로 가입한 경우도 제한이 많은데 단체회원으로써의 아래의  제한까지 더하면 제한이 많겠는데요.

● 서비스 이용 제한 - 출처 : 네이버 고객센터 도움말

   단체회원은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는 특성상 개인화 서비스 및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그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네이버 메일 연동(POP3/IMAP), 증권, 가계부, 통합계좌 조회, N드라이브, 체크아웃, 애드포스트 등 개인화 서비스
 - 부동산 서비스에서 (직거래)매물등록, 커뮤니티 게시글, 댓글 작성, 이슈앤폴
 - 뮤직, 모바일, 전문정보 등 일부 유료 서비스
 - 카페 상품등록게시판 개설 및 글쓰기

단체회원으로 가입시 필요한 것 : 단체회원으로 가입하는데는 네이버에서 단체회원으로 가입은 개인사업자,영리법인, 비영리법인,공식단체 4개이고 단체에 따라 필요로 하는 것인 사업자 등록번호,법인 등록번호,고유번호이 다릅니다. 가입시 단체가 개인사업자인 경우 아래 그림을 보듯이 사업자등록번호가 있으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함께 관리


티스토리는 단체회원가입이 아님 : 위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최대 5명까지 관리하기 위해서는 일반회원(개인회원)이 아닌 단체회원으로 가입한다고 말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같이 관리하고 싶다면 티스토리 회원가입시 일반회원,단체회원 이런 것이 없고 회원가입만 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면 알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팀블로그라는 것이 있어서 여러명이 블로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http://min-blog.tistory.com/346 의 글을 읽는다면 어느 정도 티스토리 팀블로그에 대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를 같이 하기 위한 조건 : 티스토리 블로그를 같이 할 조건은 아래 두가지 입니다. 아래 그림의 1번을 보면 알겠지만 같이 할 사람은 티스토리 회원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사람을 초대해야 하는데  아래 그림 2번을 보면 알겠지만 초대장을 받을 수 있는 메일주소가 있어야 합니다. 위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같이 할 사람 5명을 지정한다고 했는데 같이 할 사람은 네이버 회원이어야 합니다.
  • 티스토리 회원, 초대장을 받을 메일 주소

     

티스토리에서 팀블로그에 대해서는 2012/08/21 - 블로그함께 하기 - 티스토리의 팀블로그 기능를 보세요.

텍스트큐브나 워드프레스를 같이  관리


텍스트큐브나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됨 :
 가비아, 카페24 등에서 텍스트큐브(태터툴즈)나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블로그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블로그를 같이 할 사람이 티스토리 회원이어야 하고 네이버 블로그도 네이버 회원이어야 한다고 윙서 말했습니다.

조건 : 만약 텍스트큐브 1.8.6을 설치했다면 블로그를 같이 할 사람이 조건을 메일만 있으면 됩니다. 블로그를 같이 운영할 사람이 호스팅하는 곳의 회원일 필요없습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은 워드프레스에서인데 블로그를 같이할 사람의 권한 설정을 글쓴이와 후원자도 할 수 있네요. 워드프레스는 블로그를 같이 운영할 사람의 메일 주소만 있으면 됩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워드프레스 3.2.1입니다.

 

5명이라는 관리자수의 한계나 제한을 보면 네이버 블로그는 별로 일 것 같은데 이웃관리 등의 측면을 보면 네이버 블로그도 괜찮네요. 만약 개인사업자가 블로그를 같이 관리한다면 이웃관리가 좋은 쪽이 유리할 것도 같습니다. 무료 블로그인 티스토리 블로그및 네이버 블로그 어느 곳을 선택할지는 이 글을 보는 사람이 판단하세요. 

무료 팩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