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블로그에 글을 많이 쓰면서 헷갈린 것이 여러가지 있는데 을 써야 할 때 헷갈릴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블로그에서 애드센스에 관해 설명하다가 클릭률환율을 설명해야 할 때도 있고, 브라우저나 검색엔진 점유율을 설명할 때가 있어 률과 율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제가 알기로 률앞 글자가 모음이나 자음 ㄴ이 끝나면 이라 하고 이 경우가 아니라면 이라 쓴다고 알고 있습니다.


 - 무료로 팩스보내기 : 하나팩스 -


그러면 위 그림에서 CTR을 클릭률이라 하는데 률 앞 단어가 모음과 ㄴ이 아니니 클릭률이라고 쓰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그리고 환율의 경우는 이전 단어가으로 끝나므로 율이라고 하는 것이 맞을 것이니 환율이라고 써야 할 것입니다. 그러면 왜 클릭률과 환율을 가지고 설명했는가는 위 그림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위 그림에서 AdSense라고 써진 것은 Adsense Overview라는 위젯으로 애드센스 앱(어플),애드센스에 관심이 있다면 설치해야....를 보면 다운로드 등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그 아래의 것은 아래 그림을 있듯이 네이버 확장형(4*2) 위젯으로 네이버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엔팩스 - 


그리고 저는 블로그에서 방문자의 브라우저,검색엔진 등에 대한 글을 쓰는지라 점유에 대해 많이 씁니다. 그러면 점유율인지 점유률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음으로 끝났으니 점유률이 아니라 점유율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전에 적은 http://min-blog.tistory.com/379에서 보았는데 다행인지 몰라도 점유율이라고 적었네요. 

률과 율에 대한 것은 아니고 이 글 말고 다른 글에서 틀린 맞춤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글쓰다 보면 어려운 것이 맞춤법과 띄어쓰기거든요. 그중에서 띄어쓰기가 정말 어렵더라고요.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