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블로그 API 프로그램중이 하나인 윈도우라이브라이터를 사용하니 유튜브 동영상을 블로그의 기본 에디터에서 html 옵션을 사용할 필요없이 유튜브 동영상 링크만 알면 간단히 삽입하는 것에 다루는데 어찌보면 윈도우라이브라이터를 사용하는 사람에겐 아주 좋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이 내용을 알 필요성이 없어 그냥 지나가셔도 좋은데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윈도우라이브라이터는 무료이고 유튜브 동영상을 삽입할 수 있다는 정도만 알고 이 내용을 읽을 필요없을 것 같으니 필요하면 나중에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유튜브 코리아에 가서 글에 삽입을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하여 찾은 후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의 소스 코드 버튼을 클릭하여 클릭하면 아래 그림에서 파란색 배경의 코드가 자동으로 선택되고 그 코드를 복사하기 위해  키보드의 Ctrl과 C를 동시에(Ctrl+C) 눌러  복사하거나 여러분 브라우저의 편집에서 복사하기를 눌러도 됩니다.

2.  윈도우라이브라이터를 실행하고 글에 동영상을 삽입하기 위해서 옆 그림의 빨간박스안의 동영상을 클릭하거나  메뉴 삽입에서 동영상을 선택하여도 됩니다.  윈도우라이브라이터에 옆 그림과 같은 것이 없으면 키보드의 F9키를 누르거나 아니면 메뉴에서 작업창(B)를 누르시면 됩니다.

3. 아래 그림에서 직사각형에 동영상 주소를 넣을 것인데 복사한 코드를 키보드의 Ctrl 과 V를 동시에(Ctrl+V)  눌러 붙이면 아래 두번째 그림처럼 되고 동영상을 넣기 위해 마지막으로 삽입 버튼을 누릅니다. 


제가 판도라 TV.네이트동영상, 다음동영상 등의 여러곳의 동영상을 위와 같이 되는지 해 보았는데 이런식으로 유튜브동영상만 삽입할 수 있었으니 다른 동영상 사이트의 동영상은 위와 같이 못 삽입한다고 아시기 바라는데 지금은 모든 동영상 제공사이트의 동영상이 삽입되는지 모르겠네요.

BY GS보험샵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