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지금 당장 네이버에 회원만 가입하면 네이버 블로그가 만들어지고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티스토리 홈페이지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배포하는  초대장이라는 것을 받아야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1번은 지금 당장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 것이고 2번은 그렇지 않는 곳을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1.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 야후 블로그, 파란 블로그, 싸이월드 블로그 , 이글루스 블로그,텍스트큐브 블로그 등
  2. 티스토리 블로그 - 반드시 초대장이라는 것이 있어야 하지만 가입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가입이 어려운 만큼 질 좋은 글이 많습니다.
[방문자수 확보] 네이버 블로그의 최대 강점은 아래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 검색이 우리나라에서 차지하는 부분이 커서인지 블로그 방문수를 쉽게 확보할 수 있는지 몰라도 블로그 마케팅을 주로 네이버 블로
그를 통해하는 것 같더군요. 네이버 검색은 우리나라 검색에서 거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네이버 카페·네이버 지식인 등이 있어 홍보가 쉽고 블로그 사용이 쉽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제약이 있어도  많은 HTML 태그에 어려움을 느끼는 많은 사람이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 나중에 검색유입에 보면 네이버 동영상이나 네이버 이미지 등에서도 유입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옆의 데이터는 2009년 하반기의 우리나라 검색 비율에 대한 에이스카운터의 데이터를 참조했습니다. 

다른 이야기이지만  컴퓨터를 잘 만지는 사람은 네이버 블로그를 한다면 우습게 보지만 컴맹은 티스토리 블로그는 거의 모르니 네이버 블로그를 한다고 하면 우습게 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예로  제 친구에게 티스토리 블로그의 이야기를 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티'자도 모르고 네이버 블로그는 잘 알더군요.

[네이버 블로그는 만들려면 가입만 하면 생김] 네이버에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이 글 처음에도 말했듯이  네이버에 회원만 가입만 하면
간단히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데  만약 네이버에 가입한 사람의 경우는 이미 블로그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즐겨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기 위해서는 초대장이라는 것을 받아야 가입을 할 수 있지만 다음 블로그, 파란 블로그 ,야후 블로그 ,이글루스 블로그, 텍스트큐브 블로그 등은 가입만 하면 블로그를 당장 만들 수 있습니다.

[한 아이디당 한개의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를 만들려면 가입만 하면 되고 가입은 한사람이 아이디 3개를 만들 수 있는데 아이디당 3개가 아닌 한 아이디당 1개까지 블로그가 만들어 집니다. 여러개의 블로그를 만들고 싶으면 3개의 아이디로 3개의 블로그를 만드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많은 사람이 블로그 주소가 되는 네이버 아이디를 바꾸고 싶어 하는데 아아디는 바꿀 수 없고 한 사람이 3개까지 아이디를 만들
수 있으니 주소 등이 마음에 안 들면 또 다른 아이디를 만들어야 합니다.

참고로 티스토리는 한번 가입하면 한 아이디로 5개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아이디 3개를 만들 수 있고 한 아이디당 한개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 것이 티스토리와 다릅니다.

제가 해 봤는데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를 바꾸지 못하는 것처럼 티스토리 블로그의 아이디도  바꿀 수 없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는 아이디와 상관이 없어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주소를 바꿀 수 있었습니다. 예로 네이버 블로그의 저의 아이디가 js_kimmin인데 이 아이디로 http://blog.naver.com/js_kimmin 라는 네이버 블로그 주소(기본주소, 1차 주소)가 주어져서 티스토리 블로그도 네이버 블로그와 같은가 했지만 얼마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는 주소를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들어지는 기본인 주소(기본 주소,1차 주소)는 http://blog.naver.com/ 아이디이지만 도메인을 사면 아이디를 변경하지 않고 그 개인 도메인으로 연결할 수 있는데 개인 도메인 사는 것은 돈이 드는지라 저는 안 하거든요.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좋은 점] 저는 자세히는 아니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네이버 블로그의 지금까지 장점을 몇자 적어 봅니다.

  1.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 보다는 많은 제약이 있지만 자바스크립트(Javascript)와 아이프레임(iframe)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익스플로러 6,7,8 등에서도 스크립트 에러가 없습니다.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에러가 나면 정말 골치 아픈데 네이버 블로그의 스킨이나 포스트에서는 자바스크립트(Javascript)와 아이프레임(iframe)을 사용하지 못하고 단순한 지라 어쩌면 이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카페, 네이버 지식인 등은 네이버 블로그와 연동되어 네이버 블로그를 네이버 검색 허용과 외부수집을 허용하면 왠만한 방문자수는 얻을 수 있습니다.
  3. 티스토리 스킨에서는 스킨위자드와 같은 리모콘이 모든 스킨에 있어서 정말 블로그 꾸미기를 쉽게 할 수 있거든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일부 스킨만 스킨 위자드를 지원하는 것으로 압니다. 
참고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만들어 전체 허용한 포스트를 네이버 검색과 다른 검색 등에서 검색되는 것은 원하시지 않는다면 반드시 포스트 설정 정보에서 네이버 검색 허용과 외부 수집 허용을 선택하지 말아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RSS를 반드시 등록해야 네이버 검색에 잡히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따로 RSS를 등록하지 않아도 RSS가 네이버에 자동 등록됩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