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여기에 나타나는 다음뷰 위젯 코드는 삭제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을 발행하면 자동으로 모바일페이지에 생기는 다음뷰 추천 위젯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PC(컴퓨터)에 생기는  긴 박스타입인 위와 같은 것이 아닙니다. 모바일페이지에 나타나는 것이 위와 같은 것이면 참 좋겠는데 말입니다. 제 생각인지 몰라도  아래 것은 볼품없는 것 같으며 형태는 미니타입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다음 뷰가 개편전에는 정사각형의 추천수와 view on이라는 단어만 있었는데 그 그림을 보고 싶다면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참고로 다른 블로그는 모르겠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발행하면 다음뷰에 회원가입하면 글 마지막에 자동으로 위와 같은 다음뷰 추천 위젯이 달립니다. 네이버 블로그처럼 다음뷰에 가서 글을 송고하고 소스를 가져와 글에 다는 것이 아닙니다.



모바일페이지에 자동으로 달리는 다음뷰 추천 위젯은 위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과 같다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현재 이 글을 스마트폰으로 보고 있다면 먼저 아래 다음뷰 추천 위젯을 보세요. 봤으면 이제 스마트폰을 돌려 다시 아래 다음뷰 추천 위젯을 보세요. 그러면 다음뷰 추천 위젯이 변했을 것입니다.  



PC(컴퓨터)나 태블릿PC 사용자는 모를 것입니다. 항상 위와 같이 보이니까요. 화면이 좁은 스마트폰에서는 위가 다르게 보입니다. 화면이 좁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보입니다. 아래 그림처럼 화면폭이 좁으면 위 다음뷰 추천 위젯을 보듯이 제목은 사라지고 아래 그림처럼 닉네임만 나타납니다. 화면을 회전하면 화면폭이 넓어져 제목과 닉네임이 모두 나타날 공간이 생겨 두 가지 모두 보이게 됩니다.



이것을 보니 모바일페이지에 달리는 다음뷰 추천 위젯을 위에서 본 것처럼 볼품없이 추천수만 나오게 할 필요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냥 긴 박스타입으로 해도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긴 박스타입으로 하면 구독수,공유수,닉네임(블로그명)도 나오고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아래에서 설명하지만 초록색 사각형안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주인장의 다음뷰나 다음뷰로 이동할 수 있고요. 미니타입으로 하면 추천수만을 볼 수 제한이 많잖아요.



아래는 스마트폰에서 다음뷰가 어떻게 보이는가 그냥 살펴본 것입니다. PC에서는 공유가 트위터,페이스북,마이피플,구글플러스(Google+),핀터레스트(Pinterest)만 되는데 모바일페이지에서는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로도 되네요. 추천글인 경우도 이미지 두개가 안나왔지 큰 이상은 없엇습니다.



 일부분의 설명이지만 다음뷰 추천 위젯이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해상도에 맞게 조절되거나 보이게 하는 것 정말 마음에 듭니다. 개편전 다음뷰 추천 위젯은 스마트폰에서는 잘리거나 안 보였거든요. 


요즘 PC(컴퓨터)보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접속하는 경우가 많고,추세가 그러다 보니 다음뷰가 이번 개편에 PC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반응형

'블로그/사라졌다'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