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우연히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를 보다가 적용된 모바일 스킨이 좋아서 이 글을 적게 되었다. 그래서 티스토리도 모바일 페이지 스킨 변화에 대한 바람을 적으려 한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 앱(어플)이 아닌 모바일 브라우저로 네이버 블로그를 방문햇을 때 보여지는 모바일 페이지다.




들어가기


앱(어플)과 반응형 사이트를 많이 접하여 위나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가로선 사각형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온다. 보통 가로선 사각형 아아콘을 터치하면 무엇인가가 나온다는 생각이 의연중에 있는 것 같다. 그러니 위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를 방문했을 때 가로선 아이콘을 클릭해서 메뉴가 나오게 했다. 


위 네이버 블로그에 적용된 스킨을 보니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스킨도 가로선 사각형 아이콘이 있었으면 했다. 아래 모바일 앱(어플)처럼 사이드바가 감춰진 스킨도 좋을 것 같다. 참고로 반응형 웹사이트가 아니라 앱(어플)에서는 가로선 사각형 아이콘을 메뉴인 것은 흔해서 메뉴라는 것을 대부분 알 것이다. 



그 밖에도 아래는 다음과 네이버 앱(어플)인데 그림에 나온 빨간색 사각형 아이콘을 터치하면 옆에서 메뉴가 나온다. 반드시 가로선있는 사각형 아이콘이 아니더라도 다음과 네이버 앱(어플)을 많이 접하니 메뉴라는 것을 알 것이다. 티스토리가 스킨 업데이트가 안하는 것이 티스토리는 블로그의 디자인이 별로라고 하는 것에 대한 책임도 있다. 



사람들이 이것은 메뉴일 것이고 생각하는 아이콘을 사용하여 메뉴를 사용했으면 한다. 그리고 메뉴를 클릭하면 위처럼 사이드바에서 무엇이 나타났으면 한다. 모바일 페이지가 반응형이니 다이나믹하게 변했으면 한다.


마치기


티스토리가 무엇이 무서워 PC 페이지에서는 HTML/CSS 편집을 가능하게 하면서 모바일 페이지에서 HTML/CSS 편집을 못하게 하는지 모르겠다. 예전에 내가 했던 말이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를 보면 제한,설정 등에 있어서 네이버 블로그가 떠오른다. 제한이 있으니 네이버 블로그는 비슷하게 스킨 설정한다. 네이버 블로그와 차별성있게 모바일 페이지에서도 HTML/CSS 편집이 가능했으면 하는데... 


BY 엔팩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