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강좌는 이전 글과 http://jjangfree.tistory.com/1317를 보고 생각난 것으로 전에 테두리 만들기와 그라디언트 만들기에 대해 확실히 이해하는 것이 필요할 같아 적는다. 만약 아래 내용이 어렵다면 아래 강좌를 봤으면 한다. 이번에 이것을 활용해서 글자에 그라디언트 글자를 만들면서 두 개의 테두리를 만드는 것을 설명할 것이다. 미리보기는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다.


  1. 2015/01/02 - 테두리 만들기 두 번째
  2. 2015/01/06 - 그라디언트 글자 · 테두리 만들기


2014/12/15 - 테두리 만들기 첫 번째- 글자에만 테두리 만들기는 글자 테두리를 만들 때 그라디언트 테두리를 만들 수는 없었으나 선택 영역을 늘이는 방법으로 테두리를 만드는 것을 사용하면 그라이언트 테두리를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여러 개의 테두리를 만들 수 있다. 즉 아래에 나왔듯 두 가지를 하겠다는 것이다. 들어가겠다.

  1. 그라디언트 테두리
  2. 테두리 두 개 - 일반 테두리 + 그라디언트 테두리

아래 강좌에 사용할 김프 운영체제(OS)와 버전은 윈도우 2.8.14를 이용할 것이며 바로 아래 더보기에서 김프에 대해 알 수 있다.


1. 적절한 새 이미지를 만들고 새 이미지에 글자를 입력한다. 나는 저작권에 문제 없는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글자체(폰트)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구하며 위에서 사용한 글자체(폰트)는 Fight This로 상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2. 레이어의 글자만 색을 칠하기 위해 레이어에 글자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후 알파를 선택 영역으로(P)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글자만 선택됩니다. 그리고 메뉴 > 선택 > 늘이기를 선택한 후 값을 4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영역을 확장하면 아래 그림처럼 보인다.



3. 새 레이어를 만드는데 나는 테두리 1- 그라디언트라는 이름으로 만들었다. 그러면 레이어는 아래 그림처럼 보여야 한다.  레이어 이름은 중요하지 않은데 레이어가 무엇을 적용했는지 알면 된다. 



4. 영역에 그라디언트를 넣기 위해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에 표시된 혼합 도구를 선택한다. 그리고 도구 옵션에서 그라디언트를 설정해야 되는데 아래 그림에서 초록색 사각형을 클릭하여 Full saturation spectrum CCW를 선택한다. Full saturation spectrum CCW은 미리 설정된 무지개색 그라이언트이다. 그리고 나머지 그라디언트 설정은 기본값으로 한다.




5. 영역에 그라디언트를 채우는데 원하는 방향으로 끌어서 놔주면 된다. 나는 아래에서 위로 해서 놔주었다. 포토샵 등 그라디언트를 다루었다면 알 것이다. 만약 모른다면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아래 그림처럼 영역에 그라디언트가 채워졌다. 그리고 그라디언트에 테두리를 만들기 위해 메뉴 > 선택 > 늘이기를 선택하고 값을 4로 하고 영역을 늘이면 아래 그림처럼 보인다. 참고로 5 번 과정은 두 번째 테두리를 만드는 것이다.




6. 새 테두리 위한 레이어를 만들기 위해 테두리 2라는 이름으로 새 레이어를 만들어 준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레이어가 되어야 한다. 무엇을 하는지 이해하면 왜 레이어 이름을 테두리 1- 그라디언트나 테두리 2라고 했는지 어렵지 않을 것이다.



7. 그라디언트의 테두리를 빨간색으로 할 것이므로 전경색을 빨간색으로 한다. 단축키로 Ctrl+,를 누르거나 메뉴 > 편집 > 전경색으로 채우기를 선택하여 영역을 채운다. 영역을 해제하기 위해서 Ctrl+Shift+A를 누르거나 메뉴 > 선택 > 없음을 선택한다. 그리고 메뉴 > 필터 > 흐리게 > 가우시안 블루어를 선택한다. 아래 그림처럼 값을 3으로 한 후 나머지는 기본으로 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이것을 한 이유는 흐리게 하여 부드럽게 하기 위한 것인데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하지 않아도 된다.




8.  앱력한 글자가 보이게 하기 위해 레이어에서 글자를 입력한 레이어는 제일 위에 위치하게 한다. 그리고 테두리 2 레이어는 배경 레이어 바로 위에 있게 위치한다. 그리고 그라디언트 테두리가 있는 레이어는 글자 레이어 바로 아래에 위치하도록 한다. 그러면 레이어는 아래처럼 보여야 한다.



그래서 1~8번 결과는 아래와 같다. 글자에 그라이언트 테두리를 한 것도 좋아보인다.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