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그림처럼 김프(GIMP)로 금빛이 나는 글자를 만드는 것으로 여기 강좌를 보고 작성했다. 거기를 보면 포토샵 강좌를 보았다고 나왔는데 김프는 포토샵의 모든 기능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기능을 지원하니 가능한 것 같다. 처음에는 그 강좌를 보고서 무엇이라 하는지 몰랐는데 동영상을 보니 이해가 됐다. 그나저나 아래 글자가 골드 느낌이 나는지 모르겠으나 나는 느낌이 난다.  




참고로 윈도우 김프(GIMP) 2.8.14를 이용할 것이며 포토샵 말을 했다고 포토샵을 대한 글이라고 생각하지 말기 바란다. 예전에 티스토리에 대한 글을 적을 때 글에서 네이버, 다음 등 다른 블로그에 대한 얘기를 하면 그것에 대한 내용으로 아는 사람이 있다. 그리고 아래 더보기에서 김프에 대해 알 수 있다.


나는 아래와 같이 했다.


1. 전경색을 #4d4932, 배경색을 #201e1b로 하고서 도구 상자에서 혼합 도구를 선택한다. 그리고 도구 옵션의 모양에서 선형(Linear)이 아닌 원형(Radial)을 선택한 후 나머지를 기본으로 한 후 마우스 포인터를 중앙으로 가져서 모서리로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아래와 같이 그라디언트를 만든다. 




2. 배경에 글자를 입력하기 위해 글자색을 흰색으로 하고 글자체(폰트)는 개인과 기업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Fight this라는 것을 사용해서 입력했다. 바로 아래 3번을 보면 알겠지만 글자색은 중요하지 않다. 글자색은 배경과 차이가 있는 색이니 선택한 것이다. 참고로 폰트는 네이버 소프트웨어의 무료 폰트에서 다운받았다. 





3. 글자만을 선택하기 위해 레이어에서 글자를 입력한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후 알파를 선택 영역으로(P)를 선택한다. 그러면 글자가 더보기 안 그림처럼 선택되고 레이어에서 글자가 입력된 레이어가 안 보이게 눈을 클릭한다. 그리고 골드라는 이름으로 레이어를 하나 만들어 주면 아래 그림처럼 레이어가 된다. 





4. 그 다음에 해야 할 것은 뻔하다. 골드 글자니 글자에 그라디언트를 주면 된다.  아래 파일을 받아 Program Files > GIMP 2 > share > gimp > 2.0 > gradients 에 설치한다. 또는 C: > 사용자 > 사용자 이름 : 윈도우 설치시 계정 이름(예 KIM) >gimp-2.8 >gradients 에 설치해도 된다.


3_245_5.ggr


위 그라디언트를 설치했다면 글자에 그라디언트를 주기 위해 혼합 도구를 선택한다. 그런 후 도구 옵션에서 그라디언트 옆을 클릭하여 Gold Fill 을 찾기 바란다. 그리고 모양을 원형에서 선형으로 하고 나머지는 기본으로 한다. 글자에 그라디언트를 주면 아래 그림처럼 된다.



 5. 레이어에서 골드라는 이름의 레이어를 복제한 후 이름을 테두리라고 변경한 후 선택 > 줄이기(H)를 클릭하여 값을 1로 하여 확인을 누른다. 그리고 줄인 선택 영역을 Ctrl+X를 하거나 편집 > 잘라내기를 선택해서 잘라내고 영역을 Shift+Ctrl+A 를 눌러 제거한다. 



6.  테두리 레이어의 색을 변경하기 위해 색 > 명도-대비(R)을 선택한다. 그리고 명도값만 127도 하고 나머지는 기본값 그대로 하고 확인을 누르면 테두리가 밝게 되고 모드를 덧씌우기(overlay)를 한다.왜 덧씌우기를 하냐고 한다면 모른다라고 할 수 밖에 없다. 모르니까... 




7. 위 글자에 그림자를 주기 위해 필터 > 빛과 그림자(L) > Drop Shadow 를 클릭한다. 그림자 설정을 Offset X:0, Offset Y :1, Blur Radius:5,Opacity:52,Color:검정,Allow resizing 선택으로 설정하고 확인한다.



8. 골드 레이어를 클릭하여 복제한 후 레이어 이름을 엠보스라고 한다. 필터 > 왜곡(D) > 엠보스(E)...를 한 후 함수:엠보스(E) 선택, 방위(A):30,양각(L):45,깊이(D):20을 주면 아래 그림처럼 보인다. 



9. 마지막으로 엠보스 레이어의 불투명도 값을 50으로 하고 모드를 덧씌우기(overlay)를 하면 아래와 같이 되며 끝이다. 참고로 아래 더보기에 골드 글자만들기에 완성된 레이어를 볼 수 있으며  레이어에서 엠보스 레이어의 눈을 클릭하여 엠보스를 적용하기 전과 후를 비교해 보기 바란다. 엠보스 적용 전이 마음에 들면 그 레이어가 안 보이게 해서 저장하면 된다.



맺으면서


난 글자에 빛까지 있으면 좋을 것 같아 글자에 브러쉬를 사용하여 빛을 추가했다. 빛나는 브러쉬는 여기에서 다운받았다. 김프에서 포토샵 브러쉬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그리고 나중에 브러쉬를 사용한 강좌로 하려고 한다. 왜냐하면 김프를 다루면서 알았는데 글자 등에 브러쉬를 더하니 글자 등이 멋지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초보자는 아래 이미지를 만들기는 어렵겠지만 브러쉬를 다룰 줄 안다면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단순히 브러쉬를 설치해서 한번 클릭하면 간단하니...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