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한글 사이트가 아닌 영어 사이트 이용을 위해 어쩔 수 회원 가입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면 영어 메일을 받는다. 그러면 어떤 내용일까 궁금할 때 메일에 번역 기능이 있으면 편하다. 최근 영어 쇼핑몰에 가입했는데 11월 24일이 블랙프라이데이라 영어로 된 메일이 많이 도착했다.  그러면 아래에서 메일에서 영어로 도작한 메일을 번역하는 것에 대해 적어보려고 한다. 





구글메일인 지메일(Gmail)로 도작한 메일을 열어 더보기의 아래 그림 1번의 대화 번역을 눌렀더니 영어가 한글로 번역됐다. 그리고 메일의 제목 등 내용을 번역했다. 참고로 대부분 한글이 아닌 영어 등의 외국어는 자동 번역된다.




위의 대화 번역은 한글로 넓은 화면에 보는 것이었고 다른 방법으로 번역하는 것은 아래 그림을 3번을 이용했다. 그러면 구글 번역이 지원하는 언어인 103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할 수 있다. 언어는 한국어를 포함하여 중국어나 일본어 등 다양하다. 외국 사람이 한국에 살 경우 3번을 이용하면 될 것이다. 어떤 메일을 보면 3번이 안 나타나는데 나타나게 하려면 2번의 메일 번역을 누르면 된다. 나는 그렇게 했다.


3번에서 번역 언어를 선택 후 1단 화면인 넓은 화면으로 보고 싶다면 위 그림 1번인 대화 번역을 클릭하면 된다. 참고로 아래는 구글 번역 웹과 앱에서 지원하는 언어 수인데 웹에서는 텍스트 번역으로 알고 있다.


  • 텍스트 번역 : 입력을 통해 103개 언어 번역
  • 오프라인 : 인터넷 연결 없이 번역(59개 언어)
  • 즉석 카메라 번역 : 카메라로 가리키기만 하면 이미지의 텍스트를 즉시 번역(38개 언어)




혹시 네이버 메일은 어떨까 봤는데 네이버 메일에도 있었다. 네이버 메일에 아래 그림 4번 번역 버튼을 누르면 번역되는 모양인데, 나는 안돼 무엇이 안됐는지 살펴 보았다. 내가 크롬에서 팝업창 해제를 안 해서 안 됐던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것을 해제하니 번역이 됐다. 가끔 팝업 창을 해제를 하지 않아 무엇인가 안 되는 때가 많다. 다른 브라우저는 모르겠는데 크롬(chrome)은 보안 상의 이유로 강제로 팝업 창을 띄우는 것을 방지한다. 참고로  지원하는 언어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중국어 번체 4개밖에 지원하지 않는다.지원하는 언어 수가 중요하다면 번역 언어 수가 103개인 구글 메일을 사용해야 할 것이다. 




모바일 앱에서는 어떨까 하고 봤다. 네이버 메일 앱에 있는 것을 이용하여 번역하기 버튼을 누르니 번역됐다. 앱에서 번역에 지원하는 언어는 영어, 일본어,중국어로 그 언어로 번역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에서 초록색 버튼을 눌러 나오는 오른쪽 번역하기를 터치하여 번역해야 한다. 



그런데 당연하게 있을 것이라 생각한 구글 메일인 지메일은 아쉽게도 번역을 지원하지 않았다. 내가 네이버 메일을 별로 사용하지 있지 않아 모르겠는데 잠깐 사용하니 괜찮았다. 


외국에서 메일을 많이 받아야 한다면 어떤 메일을 써야 하는지 알았으면 한다. 구글 메일 앱이 PC처럼 번역을 지원하지 않는 것이 정말 아쉽다. 혹시 구글 메일인 지메일 어플 메일을 구글 번역 어플로 보낼 수 있는지 봤는데 없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