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홍채인식 금융거래 포스팅을 적다가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FE에 대해서 알게 됐다. 갤럭시노트는 알아도 갤럭시노트FE가 뭔가했다. 그래서 스마트폰 스펙을 보기에 이용하는 인스펙이라는 어플을 사용해서 갤럭시노트FE을 살펴봤다. 인스펙에서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검색한 후 아래 그림 1번을 눌러 갤럭시노트FE를 눌러서 상세스펙을 2번을 보니 올해 7월에 출시한 스마트폰이라는 사실을 알았다. 참고로 그리고 1번이 있는 그림으로 어느 정도 짐작했는데 올해 9월에 출시한 갤럭시노트8와 작년에 출시한 갤럭시노트 7사이에 출시한 스마트폰이었다.




- 아래는 오래전에 적어 비공개로 해 두었던 글을 약간 수정했다. -


스마트폰을 스펙을 볼 때 인스펙이라는 앱을 이용하면 편하다. 스마트폰 스펙을 보기 위해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할 필요 없다. 어플을 실행시키면 스펙만 아니라 최신 폰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래 그림은 인스펙이라는 앱을 실행시켰을 때 나오는 첫 화면으로 새롭게 출시된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가 보인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이 갤럭시 S8,  S8플러스, G6다. 참고로 아래 그림 1번은 이 글을 처음 적었을 때이고, 2번은 오늘 인스펙 첫화면으로 현재 최신폰은 아이폰X라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스펙을 보고 싶다면 해당 폰 사진을 누르면 된다. 그러면 갤럭시 S8과 갤럭시 S8플러스를 비교하는 것을 설명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비교하려면 스크랩이라는 것을 해야 한다. 갤럭시 S8 스펙 화면에서 1번 비교 아이콘을 누른다. 그러면 2번과 같이 스크랩 됐다는 창이 나왔다 사라진다. 만약 스크랩에서 갤럭시 S8을 삭제하고 싶다면 다시 비교를 누르면 된다. 처음 화면으로 돌아가기 위해 화면 상단의 상세정보를 누른다.  갤럭시 S8과 비교할 것인 갤럭시 S8플러스도 똑같이 하면 된다.  




모두 스크랩 됐으면 3번 비교를 누르면 갤럭시 S8과 갤럭시 S8플러스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두 스마트폰의 스펙을 비교하기 위해 4,5번을 누르면 다음 화면이 나와 비교 화면이 나온다. 비교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갤럭시 S8과 G6도 비교해 봤으면 한다. 


그리고 아래 그림에서 설명하면 1번 순위를 누르면 여러 정보도 얻을 수 있다. 3번은 2번 종합순위를 누른 후 나온 화면이며 5,7번은 각각 4,6번을 누른 후 나온 화면이다. 


 

아래 그림은 출시일을 기준으로 스마트폰,태블릿,스마트워치 순서를 나타낸다. 예전에 스마트폰 계급도가 종합 순위로 나타냈는데, 인스펙에 종합 순위가 있는 것 봐서 포함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인스펙에 모든 폰이나 태블릿이 있는 것은 아니다. 서피스가 없었다.



그러면 인스펙 어플을 사용하면 와이파이, 3G, LTE 등 네트워크 없이 스마트폰의 스펙을 빠르게 알 수 있다.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