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블로그에 대해 설명하는데 이 블로그가 티스토리라 다른 블로그보다 티스토리에 대한 내용이 많습니다. 그리고 제가 티스토리를 하는 입장에서 글을 적었으니 객관성 등 여러 면에서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최대한 쉽게 적으려고 노력하겠는데 쉽지 않을 것이니 이해 바랍니다

박씨상방 소개

박씨상방은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제사를 위한 제기세트, 병풍, 교자상 등의 상품을 판매하는 전통상품쇼핑몰이다. 그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 물품은 정말 다양하다. 예로 들면 병풍의 경우 하나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세분화돼 동양화, 한국화, 수묵화, 연회병풍 등으로 나누어지니 정말 다양하다. 그리고 아래 나온 제기세트도 원목세트, 스텐세트, 옻칠세트 등 다양하게 나누어진다. 상품이 다양하니 한복과 같은 의복도 판매할까 궁금해 검색했는데, 한복 장신구 및 한복과 관련된 액자는 많았지만 한복은 없었다. 그러니 한복 구입은 의복을 파는 쇼핑몰을 이용해야 할 것이다. 참고로 박씨상방에서 판매하는 물품 목록이 많은데 카테고리로 알기 쉽게 정리했으니 원하는 상품을 찾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 같다. 



그렇다고 위에 본 것처럼 제사에 관계된 것으로 상품만 판매할 것이라는 생각할 것 같아 적는다. 외국인에게 생소한 한국의 전통상품을 전문적으로 파는 쇼핑몰이라 할 수 있다. 그러니 외국인에게 전통상품을 선물할 때 적절할 것이다. 그래서 외국인선물추천 카테고리에서 홈스테이에 봤다. 아래 그림은 그 페이지에 나온 추천 상품 일부다.



아래 글을 읽으면 박씨상방에서 무엇을 다루는지 충분히 알 수 있을 것이다.


박씨상방 추석 제수용품 기획전


이번 추석을 맞아 제수용품 기획전 이벤트를 마련했다. 시작이 8월 21일 10시니 이 글을 읽는 지금 이벤트 기간이다. 이벤트가 끝나는 기간을 나와 있지 않지만 추석이 끝나는 날짜인 10월 4일 까지 일 것 같다. 박씨상방에서 마련한 혜택이 2개인데 첫 번째는 30/50/70/100 만원이라는 일정 금액을 넘으면 사은품을 주는 것이다. 사은품으로 주는 찻상을 검색해 봤는데 값이 나가는 것도 있었다. 3종 제수용품은 1000원에서 6000, 향통은 10,000~15,000, 찻상 50,000원 정도 했다.



아래 그림에 나오듯이 제수용품 구매하면 사은품을 주니 좋다. 위 보다는 사은품이 보잘 것 없다. 사은품에 마음이 간다면 금액에 맞게 구입하는 것도 괜찮을 것도 같다. 



그러면 아래에서 박씨상방의 일부 제수용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제기세트


제수를 담을 제기세트에 대한 구입 요령 및 자주하는 질문 페이지도 있으니 그것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조바란다. 제수용품에서 제기세트는 박씨상방 홈페이지 상단에서 찾을 수 있고, 제기에는 원목, 스텐, 유기 제품이 있고 명품인 옻칠한 제기용품도 있다.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아래 그림을 보듯이 1번 제기세트에서 옻칠제기세트는 없다. 왜냐하면 제기세트를 보면 알겠지만 원목,스텐,유기에 비해 옻칠한 제기세트의 가격이 높다. 그래서 박씨상방의 제기세트에서 옻칠제기세트를 2번처럼 분리한 것 같다.


교자상


제사를 지내거나 제사를 지낸 후 밥을 먹으려면 상이라 할 수 있는 교자상이 필요할 것이다. 2대째 내려오는 전통공예 명가 대한민국 대표 교자상 브랜드인 박싸상방 고급 교자상이 많다. 아래 제품에 대해 간단히 적자면 생활기스에 강하며 내구성과 방수성, 내수성이 우수하여 흡수열이 좋아 상을 오래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숙련공이 섬세하게 여러 번 칠하여 깊은 색감과 우수한 코팅력을 자랑하며 생활 기스에 강해 쉽게 칠이 벗겨지거나 변색되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모든 교자상이 윗그림과 같은 엔틱의 색감이 어두운 색의 교자상만 생각하지 말기 바란다. 아래 그림과 같은 은은한 파스텔톤의 색감의 우아한 것도 있다. 아래와 같은 프로방스한 교자상은 여기에서 볼 수 있으며 전체는 여기에서 볼 수 있다. 



병풍


박씨상방 병풍은 타커핀과 스티커 부착이 아닌 나사로 연결하여 튼튼하고 견고하여 오래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병풍업계 최초로 특허를 등록했다. 만약 병풍 구매 시 특허인 버팀 고무 고정장치를 증정한다. 



아래 상품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면 추사 김정희 고화 6폭 병풍으로 앞면은 추사의 한시 6폭이고 뒷면은 고화묵화 4폭이다. 앞면 글씨 6폭은 제사용으로, 뒷면 그림 4폭은 명절 차례용이나 인테리어 용품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6폭 병풍이다. 고화풍의 옛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고풍스러운 멋이 돋보이며 뒷면에는 사군자를 묵화 느낌으로 담아내 전통미가 느껴진다. 하여튼 다용도로 활용하기에 좋은 박씨상방 특별 제작 6폭이다. 참고로 병풍을 구매하면 증정하는 특허인 버팀 고무 고정장치를 제공한다고 위에서 적었다. 아래 병품에 대한 가격 등의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얻을 수 있다.

 
 


위에서 소개한 것은 일부이니 전체 상품을 보고 싶다면 박씨상방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볼 수 있다.


 



신고
  1. BlogIcon 베짱이 2017.09.12 01: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명절 느낌이 나는 포스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