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블로그에 대해 설명하는데 이 블로그가 티스토리라 다른 블로그보다 티스토리에 대한 내용이 많습니다. 그리고 제가 티스토리를 하는 입장에서 글을 적었으니 객관성 등 여러 면에서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최대한 쉽게 적으려고 노력하겠는데 쉽지 않을 것이니 이해 바랍니다

포트폴리오박스라고 홈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게 서비스하는 사이트가 있다. 홈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게 하는 사이트니 창작자 등이 이용할 것 같다. 거기에 쇼핑몰에 대한 설명도 있지만 다른 사람들이 만든 홈페이지를 보니 사진,동영상 등으로 구성한 포트폴리오 홈페이지였다. 회사 홈페이지도 만들 수 있지만 없는 것 같았다. 대부분 개인 포트폴리오 홈페이지였다. 무료에서 제한은 있지만 광고가 없어서 잠깐 써봤는데, 많은 템플릿이 있고 쉬워서 좋았다.


그런데 문제는 무료이니 제한이 있어서 마음껏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었다. 가장 큰 제한은 아래 그림에 나오는데 이미지 업로드시 30개라는 제한이었다. 아래 그림 PRO의 경우는 아래 그림 1번에 나왔듯 이미지 1000개이지만 무료는 30개니 맛만 보라는 것이다. 참고로 8.9 USD는 한화로 약 ₩10,000원 정도다. 


.COM/.NET/.KR 가격이 13,000원 -



그러면 거기에서 30일 동안 제공하는 PRO 템플릿은 이용하려면 페이지를 만든 후 너무 많은 사진을 업로드 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처음부터 많은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30개라는 제한에 걸려 고급 템플릿을 맛볼 수 없었다. 그러니 유료인 PRO가 아닌 무료를 사용하면서 페이지를 만들면 고급 템플릿을 사용할 것인데 이미지 제한 30개라는 점을 생각하면서 올려야 할 것이다. 무료가 아니면 유료를 사용한다면 이미지 제한이 1000개이니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다. 이왕이면 유료에서 이미지 제한이 없었으면 좋겠지만 그쪽 입장에서는 용량을 제한을 두지 않을 수 없는 것 같다. 


그리고 무료에서는 평생동안 PRO 템플릿은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윗그림에 2번에 나왔듯이 30일 동안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아야 할 것이다. 30일 지나면 템플릿이 자물쇠로 잠겨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페이지를 만들다 보면 멋있는 템플릿이 많아 사용하고 싶어진다. 그러나 무료에서는 아래 그림에 나왔듯 10개까지 제한이 있다. 이런 제한이 꺼려 진다면 아래 그림 3번에 나왔듯 무제한인 PRO인 유료를 사용하기 바란다. 그리고 위에 적었듯 무료에서 PRO 템플릿은 30일이라는 제한이 있다는 것도 알았으면 한다. 


 

여기를 클릭하면 포트폴리오박스 홈페이지로 이동하면서 샘플,가격 등을 볼 수 있다.


오피스365 Home과 Personal의 차이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