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마케팅인 링크프라이스에서 포스팅 이벤트에 참여하면 보통 포스팅 비용으로 만원을 받을 수 있다. 링크프라이스 포스팅 이벤트에 참여한다고 100% 포스팅 비용을 받는 것이 아님을 2018/03/28 - 글쓰기 변화를 준 링크프라이스 포스팅 이벤트에서 적은 적 있다. 간단히 적으면 포스팅을 적은 후 검사받은 후 떨어지면 포스팅 비용을 받지 못한다. 




블로그에서 소재 고갈을 해소하기 위해 작년부터 링크프라이스 포스팅 이벤트에 참여했다. 그런데 최근 포스팅 이벤트에 참여하는 횟수가 줄어드니 다시 소재 고갈이 고개를 들었다. 그때 포스팅 비용이 없는 링크프라이스 이벤트나 광고주에 대해서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포스팅만 잘하면 거기에서 발생하는 커미션은 포스팅 비용을 대체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포스팅을 해서 커미션이 발생하지 않으면 할 수 없다. 포스팅 소재를 얻었던 것으로 만족해야 할 것 같다.






2010년 2월 처음 티스토리 시작했을 때부터 링크프라이스 포스팅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았다. 처음은 소재 고갈도 없었고 그때 단지 블로그를 운영하는 생각만 하고 글을 적었다. 내가 항상 하지만 처음에는 소재가 많고 시간이 갈수록 고갈된다. 시간은 약 블로그를 시작한 후 5개월 정도... 블로그를 오래 유지할 생각이라면 소재를 걱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래할 수 없다. 





윈도우10 홈과 프로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