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프라이스 포스팅 이벤트에 대해 궁금해 할 것 같아 지난 8월부터 지금까지 하면서 내가 아는 범위 내에서 적으려고 한다. 내가 여기에서 적을 링크프라이스 포스팅 이벤트는 홈페이지의 특정 페이지를 보고 포스팅 하는 것이다. 물건이나 맛집 등을 체험하고 포스팅 하는 것이 아니다.


머천트(광고주)의 이벤트는 상당히 많은데 포스팅 이벤트의 경우는 매일 있다고 생각하면 안 될 것이다. 어떤 사람은 링크프라이스 포스팅 이벤트로 1일 1포스팅 할 수 있다고 생각할 것 같다. 매일 포스팅 이벤트를 참여하고 싶다면 링크프라이스 외 다른 곳도 찾아봐야 할 것이다. 


아래 그림은 내가 지난 8월부터 링크프라이스 모든 포스팅 이벤트에 참여한 것을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차트로 만들었다. 차트를 보니 작년 9월에 최대 포스팅은 10개였다. 참고로 5월은 참여 중이다. 단 체험단의 포스팅 이벤트는 참여하지 않고 있다.


 


포스팅 한다고 무조건 포스팅 비용을 받는 것이 아니다. 보통 포스팅 비용은 만원인데 포스팅을 의뢰한 쪽에서 마음에 들어야 비용은 받을 수 있다. 포스팅만 작성한다고 100% 만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링크프라이스 포스팅 이벤트에 참여한다면 유노동 무임금을 감수해야 한다. 어떤 사람은 이런 점 때문에 애드센스가 낫다고 했을지 모른다. 



글을 중간에 삭제하면 불이익이 있다. 블로그 질 등을 위해 블로그 중간에 글을 삭제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면 포스팅 이벤트에 참여한 글을 삭제해야 할 수도 있다. 아래 그림 3번 항목에 나왔듯이 2개월 이내 포스팅을 삭제하면 인센티브 차감을 한다고 한다. 즉 포스팅 비용을 받은 비용을 뺀다는 것 같다.




모집 인원이 보통 30명이니 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5월 포스팅 이벤트의 모집 인원을 30명이다. 포스팅 모집 인원 수가 보통 30명이라 글을 성의 있게 작성하면 웬만하면 만원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링크프라이스 5월 포스팅 이벤트를 나타낸다. 참고로 체험단 포스팅 이벤트는 체험단 당첨자만 참여가 가능해 5명이다.




모든 블로그가 참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아래 그림은 링크프라이스 포스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블로그 기준을 나타낸다. 아래 기준에 미달하거나 아래 기준에 맞아 참여 가능해도 포스팅 하기 싫으면 포스팅 이벤트가 아닌 포스팅이 아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포스팅 이벤트는 머천트(광고주)가 원하는 방향으로 글을 작성해야 한다.




블로그만 링크프라이스 포스팅 이벤트에 참여 가능한 것이 아닌 것 같다. 아래 그림은 포스팅 이벤트에 참여하는 머천트에서 캡처한 부분으로 블로그가 아닌 카페 등에도 작성해도 된다고 한다. 포스팅 이벤트 참여하는 모든 머천트에 아래와 같은 문구가 있는 것은 아니다. 구체적으로 카페 등에 대한 기준은 모르겠다. 왜냐하면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니 카페 등에는 관심이 없기 때문이다. 만약 카페 등에 포스팅 한다면 다를 것이다.




윈도우10 홈 VS 프로

'블로그/수익' 관련된 글

  1. BlogIcon 잉여토기 2018.05.19 20: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여 기준도 높고 유노동 무임금도 감수해야해서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