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은 왜?


얼마전에 댓글에 티에디션에 이미지가 안 나온다고 해서 그것에 대한 답을 드리겠습니다. 또한 네이버,티스토리등에서 대표 이미지에 대해 적겠습니다. 티에디션에 안 나왔는지 답을 드리면 글이 아닌 파일 첨부(첨부파일)에 사진이 있어야만 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정리할 수 있습니다. 글에 사진이 있으면 되는 것이 아니고  파일 첨부에 사진이 있어야 합니다. 만약 티에디션 등에 이미지가 안 나타나면 글의 파일 첨부에 있는지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티에디션에서 대표이미지 설정하는 방법은 http://zasulich.tistory.com/206 에 나와있습니다. 저는 티에디션에서 대표 이미지 변경하는 것에 대해 몰랐거든요.


예전 블로그를 봐 주었을 때 글에 이미지가 있는데 티에디션에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윗 글을 읽으셨다면 왜 나타나지 않았는지 아실 것입니다. 그 글은 싸이월드 블로그에 글을 복사해서 붙인 경우더군요. 그러니 파일 첨부에 사진이 없었으므로 티에디션에 나타나지 않은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티에디션에 이미지가 나타나도록  파일 첨부에 이미지를 넣어 아래 처럼 파일 첨부에 있게 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를 정리하면 글을 복사하여 붙인 경우는 파일 첨부에 이미지가 없어서 티에디션에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겠네요. 그것을 그림으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겠네요. 


 네이버와 티스토리에서 대표이미지


제가 2009년에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는 대표 이미지 설정이라는 것이 없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첨부파일에 제일 앞에 있는 이미지가 대표 이미지가 됐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첨부파일에서 대표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네요.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의 첨부파일에 대한 그림인데 썸즈네일을 클릭하면 대표라는 표시가 생기며너 간단히 대표 이미지로 설정할 수 있네요. 


다른 블로그에서는 보통 파일 첨부에 있는 파일에서 제일 앞에 있는 것이 대표이미지인 티스토리는 그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대표이미지는 글에 이미지를 삽입한 순서인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패턴을 모르겠더라고요. 현재 제가 확실히 티스토리에서 대표 이미지를 설정하는 방법을 다루겠는데 약간 복잡할 수 있습니다. 저는 먼저 티스토리에 글에 첨부된 파일이 있으면 모두 지웁니다. 또한 파일이름은 규칙적으로 영어+숫자로 하고 대표 이미지는 영어+01로 합니다. 예로 tistory01, tistory02, tistory03~로 합니다.그리고 이미지의 이름을 정했으니 이미지를 순서대로 삽입합니다. 가장 먼저 삽입하는 것은 대표 이미지입니다. 그 결과를 그림으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습니다. 보통은 가장 먼저 삽입한 경우가 되는데 제가 티스토리의 패턴을 알려고 했지만 알지 못하겠네요. 아래 그림에서 초록색박스는 대표 이미지입니다. 

- 음란물/온라인 게임 중독 예방 -


그럼 네이버와 티스토리에서 뭐가 다른지 알아보면 네이버 블로그는 대표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고 티스토리에서는 아래 그림처럼 글에 사진을 클릭해서만 삽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파일 첨부 버튼을 이용해서도 파일을 삽입할 수 있네요. 제가 티스토리에 이 기능을 이용해서 대표 이미지를 정하려 했는데 패턴을 못찾겠네요.

모든 블로그를 알아 볼수는 없고 다음 블로그,이글루스,싸이월드 블로그에서 대표 이미지 설정하는 것을 간단히 적었습니다.다음 블로그는 어떨까 보았는데 티스토리와 같더군요. 티스토리를 다음이 운영하니 같은 것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글루스와 싸이월드 블로그는 글에 첨부한 이미지에서 제일 앞에것이 대표 이미지네요. 싸이월드 블로그를 알아볼 때 가장 열받는 것은 크롬에서는 글의 수정 버튼이 안되어 IE 탭으로 크롬을 익스플로러화해서 봐야 하는데 IE 탭을 작동하면 항상 첫페이지로 가는 것이 정말 짜증이거든요. 싸이월드 블로그는 익스플로러가 아니면 아예 블로깅을 못하겠네요.
 
네이버,다음 검색과 레뷰,믹스,다음뷰 메타블로그에서 대표 이미지를 어떻게 설정하는지에 대한 설명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아시겠지만 레뷰와 믹시의 대표 이미지 설정은 좋은 것 같아요.

티스토리 등에서 대표이미지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는데 일반적으로 대표 이미지는 파일 첨부에 파일이 있을 때 나타나고 대표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의 기능이 좋네요. 많은 사람이 티에디션에 대표이미지 설정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것 같은데 네이버 블로그처럼 대표 이미지를 정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