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제는 파란이 종료하여 파란 블로그가 없습니다.

이 글은 왜?


에버그린님의 글을 본 후  어제 파란 블로그를 보았는데 파란 블로그에서 스마트폰을 위한 자신의 블로그 어플을 만들어주는 기능이 있어 좋았습니다. 파란 블로거가 아니면 안된다는 이유로 파란 블로그로 이사하지는 마세요. 파란 블로거만 되어  알아본 것이 티스토리 블로거도 만들 수 없냐 살펴보았는데  http://bloapp.tistory.com/28 에서 어플을 만들 수 있더라고요. 블로앱 블로그를 운영자님의 비밀댓글로 적어 주셨는데 유료로 어플을 만들 계획이 없다고 합니다. 100% 무료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어플이란 여러분의 블로그로 가는 어플을 말합니다. 만약 그 어플을 터치하면 여러분의 블로그로 가는 것을 말하는데 스마트폰이 없으신 분은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분의 블로그로 바로 이동하시는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파란 블로그에서는 파란 블로거에서 안드로드드용 어플만


파란 블로그는 어플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어플만들기는 파란 블로거만 되더라고요. 티스토리에도 파란 블로그처럼 어플을 만드는 것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그렇다고 파란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나 티스토리보다 좋은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하나 또 있는데 파란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어플만들기는 단지 안드로이드폰만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파란 블로그에서는 안드로이드 어플(Application)을 만들 수 있지 아이폰 어플이 아닙니다. 여담으로 안드로이드 어플이라고 하니 생각나는 것이 있어 적어 보려 합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에서 iTistroy라는 아이폰용 어플로만 글쓰기(포스트)가 되는 것이 생각나네요. 결국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안되거든요. 아래 그림에 나왔듯 안드로이드 어플(Application)입니다.


안드로이드용와 아이폰용 어플 무료로 만들기


위에서 파란 블로그는 어플을 만드는 것을 제공한다는 것을 설명했습니다. 그런데 그 어플은 단지 갤럭시A,갤럭시S,넥서스원,시리우스.옵티머스Q,모토로이,디자이어 등과 같은 안드로이드폰을 위한 안드로이드폰용 어플만 만들 수 있지 어플이라고 모든 어플이 아닙니다. 아이폰을 위한 어플은 만드는 것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로 생각할 수 있고 아이팟은 아이폰으로 생각할 수 있겠네요.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지 않고 갤러시 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가 아니라고 태클을 겁니다. 

그러면 아이폰 유저들은 실망할 것입니다. 스마트폰에는 안드로이드폰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은 저만 아니고 여러분도 아실 것입니다.그러면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폰용 어플을 무료로 만들어주는 http://bloapp.tistory.com/ 에서 어플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어플 신청은 블로그가 아닌 http://cafe.naver.com/applpark 에서요.


아래 글에서 안드로이드용와 아이폰용 어플을 만들어 준다고 무료로 만들어 준다고 하고 있습니다. 현재 만들고 있거나 만든 어플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참고로 갤럭시A,갤럭시S,넥서스원,시리우스.옵티머스Q,모토로이,디자이어 등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참고로 블로앱님의 말씀하시기를 애플의 심사규정때문에 안드로이드로 어플로 바꿨다고 하는데 그렇다고 아이폰용이 불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저의 추측으로는 애플의 심사규정때문에 아이폰용을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블로거에게 무료로 블로그 앱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를 선보인지 벌써 3달이나 됐습니다. 생각만큼 많은 블로거에게 혜택이 돌아가지 못한 것이 영 마음에 걸립니다. 아이폰으로 한정된 탓도 있습니다. 게다가 아이폰 앱을 등록할 때 아이튠즈의 까다로운 심사도 걸림돌이었습니다. 때문에 작업한 앱도 제대로 등록이 안 돼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아이튠즈 쪽에 항의도 해보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도했습니다. 쉽지 않았습니다. 같은 기능(모듈)에 이미지와 텍스트만 다른 블로그앱에 대해 아이튠즈는 ‘스팸’으로 분류했습니다. 이대로 더디게 등록하기보다 다른 방향을 고민했습니다. 해답은 ‘안드로이드’였습니다. 아이폰은 4월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 출처 : 무료로 어플을 만들어 주는 곳 : 블로앱
무료로 만들어 준다고 허접한 어플이 아니라는 것은 아이엠피터님의 어플인 http://bloapp.tistory.com/28 을 보시면 됩니다. 어플의 디자인 등이 상당히 좋더라고요.  그런데 혹시 블로그가 티스토리로 한정한 것 같은데 아래 조건을 보면 그것이 아닙니다. 위에서는 단지 파란 블로그만 됐지만 무료로 어플을 만들어준다는 블로그는 티스토리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만 한정된 것이 아닙니다. 다음 블로거,네이버 블로거 등 모든 블로거가 관심이 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플 신청은 네이버 카페인 http://cafe.naver.com/applpark 에서 한다고 하네요.
앱 제작을 위한 준비사항 
 
1. 키워드 (앱스토에서 검색했을 때 노출됐으면 하는 키워드, 예를들어 정치블로거라면 ‘정치블로거’란 키워드로)
2. 블로그 설명 (어떤 블로그인지 간단한 설명)
3. 블로그주소
4. 블로그 타이틀(예 닉네임과 같은 경우는 생략)
5. 블로그 닉네임
6. 트위터 개설한 당
7. 이메일 주소
8. 이미지 파일(이미지 작업이 어려운 분은 디자이너가 직접 이미지를 제작해드릴 수 있습니다.) - 출처 : 무료로 어플을 만들어 주는 곳 : 블로앱 
그리고 아래 글을 보시면 아무나 신청한다고 되는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 사람들도 공짜로 만들어 주는데 요구 조건 등이 까다로우면 안될 것입니다. 그런지 몰라도 그 블로그에 블로거중에 유명한 분의 어플이 많이 보인 이유를 알겠네요. 그리고 댓글을 보건데 어플 기간이 많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저희 팀도 사람인지라 모든 신청자분들을 다 제작해드리지는 못합니다. 최소한의 기준과 요구사항에 충족해주실 분들에게 제작하려고 합니다. 최소한의 기준은 블로그 운영기간과 열의입니다. 블로그 운영이 얼마되지 않았더라도 열성적으로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라면 우선적으로 App을 만들어드릴 계획입니다- 출처 : 무료로 어플을 만들어 주는 곳 : 블로앱 
그럼 무료로 만든 어플은 무료이니 여러분이 등록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어플을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아이튠즈에 등록은 자신이 아닌 어플제작자가 등록해 줍니다. 

어플을 무료로 만들어주니 자신의 블로그 어플을 가지고 싶다면 신청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라고 허접하지 않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이 없어서 어플은 생각을......그리고 어플 신청과 받기는 네이버 카페인 http://cafe.naver.com/applpark 에서 한다고 하네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