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에러가 있으면 모든 블로그가 주인장도 영문도 모르게 이유 없이 댓글이 차단될 경우가 많다. 그러니 주인장이 감정이 있어서 차단한다고 오해하지 말았으면 한다. 그리고 댓글을 달고 싶다면 아래처럼 하기 바란다. 그렇다고 항상 에러로 차단되는 것이 아니다.


 - 잘못은 티스토리인데 블로그 주인이라고 하면 억울합니다 -


1.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니다보면 아래와 같은 것을 봤을 것이다. 아래의 것은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소셜댓글인 소셜댓글 LiveRe다. 티스토리 블로그 기본 댓글창으로 댓글 달기가 안될 시 이용하기 바란다. 그렇다고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아래와 같은 댓글창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며  로그인인 경우는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티스토리,싸이월드가 가능하다. 이후에 특정 것이 없어지니 그것은 이해하기 바란다. 예로 미투데이는 올해 6월 30일에 종료한다. 참고로 아이콘에 빨간색 표시를 체크하지 않으면 SNS로 댓글을 보내게 된다. 



2. 이번도 소셜 댓글창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블로그에 아래와 댓글창이 있다면 댓글을 적는 것이다. 아래는 내가 라이브리(LiveRe)에서  소스를 얻어 이 블로그에 달았다. 아래와 위 댓글창에 대해서는 2012/12/13 - 소셜댓글 라이브리 설치, 플러그인으로가 아닌 방법으로를 참조바란다. 위와 마찬가지로 댓글을 SNS로 보내고 싶지 않다면 빨간색 체크를 해제해야 한다.



3. 아래와 같은 댓글창을 페이스북 댓글창이라고 한다. 아래와 같은 댓글창을 달고 있다면 아래 댓글창을 이용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예전에 이 블로그에도 페이스북 댓글창을 달았는데 의외로 많은 댓글이 달렸다. 블로그에 페이스북 댓글창을 달아서 소통하니 정말 좋았다. 페이스북에 댓글이 게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Facebook에도 게시 체크를 해제해야 한다.



4. 요즘에 많이 생겼고 Disqus(디스커스) 댓글창을 달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도 있다. 로그인은 익명으로도 가능하고 disqus,페이스북,트위터,구글플러스가 가능하다. 아래 댓글창에 댓글을 적으면 SNS로 댓글을 게시되지 않는 것으로 안다. 



5. 얼마전에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에 이유없이 댓글이 차단됐을 때 내가 사용했던 방법으로 PC 페이지가 아닌 모바일 페이지에서 댓글을 다는 것이다. 예로 페이지 주소가 http://min-blog.tistory.com/1379 라면 모바일 페이지 주소는 단지 블로그 주소에 m만 넣으면 된다. 그러면 모바일 페이지 주소는 http://min-blog.tistory.com/m/1379 으로 접속하여 댓글을 다는 것이다. 여담으로 이 방법은 상당히 귀찮은데 모바일 페이지에서 댓글을 적는 것이니 모바일 페이지에서만 지원하는 스티커(마이피플 스티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 모바일웹 스킨 설정을 OFF로 했다면 모바일 페이지 접속이 안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마치면서


댓글이 차단되는 경우도 네이버나 다음 등 다른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경험하지 못한 경우일 것이다. 댓글이 차단되는 경우는 정말 빈번하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정말 색다른(?) 경험을 많이 할 것이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