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워드프레스에서 지원하는 회원가입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확장하는데 어려움이 있겠다는 것에 적고자 합니다. 여기에서 설명할 워드프레스 버전은 한글판 워드프레스 4.11입니다. 제가 워드프레스에 잘 아는 것이 아니니 틀린 점이 있더라도 이해 바랍니다.




워드프레스에 회원가입 - 등록하기


2012/06/17 - 워드프레스 등록하기는 회원가입 ?을 적었을 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회원가입이라 할 수 있는 등록하기라는 것이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얼마 후 다시 워드프레스를 업그레이드하니 그것이 없어졌습니다. 그때 그렇게 됐던 이유를 모르는 상태에서 넘어갔습니다. 최근 워드프레스의 회원가입이 배우다 일반 설정에서 아래 그림을 보듯이 멤버쉽에 있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를 선택하면 그렇게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2012/06/17 - 워드프레스 등록하기는 회원가입 ?를 쓸 당시 아래에서 설명하지만 워드프레스의 회원가입이라 할 수 있는 등록하기에서 입력받는 것이 간단해서 등록하기가 회원가입이라는 것이 아닌 것 같았습니다. 그때 우리나라 홈페이지에서는 회원가입시 입력받았기 때문입니다. 전화번호,생일...심지어 주민등록번호까지...



MORE - 어려움


워드프레스에서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고 기본 기능만 사용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플러그인 설치부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 적고자 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플러그인 설치없이 기본 기능만 이용하면 간단하지만 입력 받는 것이 단순히 사용자명과 이메일이니 변경하고 싶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우리나라 홈페이지를 보면 개인정보를 관리도 못 하면서 수집하는 것이 많은 것을 보면.... 예전에는 주민등록번호까지... 



등록하기시 더보기 안의 그림처럼 많은 정보를 입력 받고 싶다면 플러그인을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회원가입을 위한 한글 플러그인이 있으면 쉬운데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글 플러그인을 없으니 영어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할 것입니다. 영어 플러그인은 많으니 걱정 마세요. 더보기 안 그림은 XE의 회원가입 그림입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한다니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그런데 2013/01/25 - 워드프레스, 걸리는 한가지가 있다에서 말했듯 쓸만한 플러그인은 영어입니다. 아래는 Register Plus Redux 라는 워드프레스 회원가입을 다양하게 하는 플러그인입니다. 추천하여 설치했는데 설정을 영어입니다. 다양한 설정 방법을 적고 싶은데 설정하는 방법은 영어라 자세한 설명을 보기 전에는 모르겠습니다. 아래 더보기 안에 등록하기시 나오는 단어도 영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보기 안 그림처럼 나오는 경우는 플러그인을 활성화하고 아무 설정도 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워드프레스에 있는 기본 기능만 사용한다면 한글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워드프레스 기본만 사용하면 전혀 어렵지 않은데 문제는 멋진 워드프레스를 보고서 자신도 멋지게 하려고 따라 하려고 워드프레스를 떠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티스토리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기본에 충실하면 그렇게 어렵지 않은데 멋지게 하거나 남의 말에 넘어가 이것저것 만지다 블로그를 망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는 남의 말을 들어 블로그를 망치는 경우가 별로 없지만 티스토리,워드프레스,구글 블로그 등의 HTML/CSS 등을 만질 수 있는지라 태그 하나를 잘못쓰면 블로그 전체가 망가진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예로 티스토리에서 html 수정시 / 이 빠지면 블로그를 망치는 경우도 있으며 그 스킨에서만 그렇게 되는 경우가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은 티스토리에서 스킨을 만지다 개고생한 경험이 많을 것입니다. 마지막에 잡소리가 많았네요.


마치면서


티스토리,텍스트큐브에서 회원가입이 어떻게 되는지 적으면서 이 글을 마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는 예전에 텍스트큐브로 이름이 변경된 태터툴즈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태터툴즈는 회원가입이라는 것도 없고 워드프레스처럼 플러그인 설치로 회원가입을 구현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니 티스토리에서 회원가입을 구현하려고 하지 마세요. 즉 티스토리도 회원가입이 없다는 말입니다. 팀블로그와 회원가입을 헷갈리지 말기 바랍니다.

'블로그/해외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