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2/03/06 - [플러그인 8] 블로그 사진찰영정보(EXIF)에서 설명했듯이 티스토리의 사진촬영정보(EXIF)는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 > 멀티미디어에서 EXIF 정보 출력에서 한다. 예전에 이 설정을 했지만 지금을 설정 해지한 상태다. 티스토리는 PC와 모바일 페이지 모두 사진에 촬영정보가 있으면 사진 바로 아래에 보여준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는 사진에 사진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된다고 알고 있다.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사진촬영정보 설정이 없는 것 같다. 



그러나 텀블러는 사진 아래가 아닌 사진에 사진정보가 있으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소문자 i 라는 아이콘이 나타나고 그것을 클릭하면 사진이 180도로 회전하면서 사진촬영정보가 나왔다. 글로 설명하기 힘드네.



티스토리와 텀블러의 사진촬영보기의 큰 차이는 방문자의 경우 사진촬영정보를 볼 수 없다는 것이었다. 사진촬영정보는 주인장만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이했다. 어떤 사람은 사진촬영정보 중요할 것이다. 그런 사람에게는 대단히 좋은 것 같다. 티스토리도 이런 옵션이 있었으면 한다. 주인장에게만 보이고 방문자에게는 보이지 않는 옵션....텀블러를 오래하지 않아 방문자에게도 보여주는 옵션이 있는지는 모르겠다.

'블로그/해외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