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블로그에 대해 설명하는데 이 블로그가 티스토리라 다른 블로그보다 티스토리에 대한 내용이 많습니다. 그리고 제가 티스토리를 하는 입장에서 글을 적었으니 객관성 등 여러 면에서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최대한 쉽게 적으려고 노력하겠는데 쉽지 않을 것이니 이해 바랍니다

승인대기에 답글을 달았다모 블로그에 댓글을 적었더니 누군가 답글을 달아 알림이 왔다.그 알림을 앱으로 확인했더니 1번처럼 승인 대기 중이라 나와 이상했다. 왜냐하면 승인하지 않은 댓글에는 답글을 달 수 없다고 티스토리 초기부터 알고 있는데 답글이 달렸기 때문이다. 티스토리를 2010년부터 시작했다.



어떻게 승인 대기 중인 댓글에 답글을 달 수 있지...위 그림 1번처럼 승인 대기 중인 댓글에 댓글을 적었으니 2번처럼 내용을 볼 수 없는 것인가....아니면 예전처럼 답글이 비밀글이면 블로그 주인이 아니면 확인할 수 없는 것이 지금도....그러면 왜 답글에 비밀글 옵션이....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는 다르다. 지금은 모르나 예전에 답글을 비밀글로 하면 댓글을 쓴 사람은 확인을 할 수 없었다. 

위와 같은 그림을 댓글을 적은 사람이 본다면 오해할 것 같다. 댓글도 승인하지 않고 답글을 비밀글로 적었다. 여담으로 블로그 주인이 아니더라도 홍보,재미 등의 목적으로 비밀글 등으로 답글을 적는 사람이 있다.



승인대기가 안 나타남구블로그에서 댓글을 관리자 승인 후 출력 설정을 하더라도 PC에서 방문자가 댓글을 비밀글로 적으면 승인 대기라는 문구를 볼 수 없는 것 같다. 나는 PC상에서 댓글을 적었는데 승인 대기라는 문구를 보지 못 했다. 모바일 앱에서 승인 대기라는 문구가 보여 그 블로그가 댓글 설정을 관리자 승인 후 출력을 한 줄 알았다. 참고로 댓글에 위 그림 1번 승인 대기 중이라는 문구가 나타나려면 아래 그림처럼 글 설정에 관리자 승인 후 출력이라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비밀 댓글을 써도 승인 대기라는 문구가 나와야 될 것 같은데...승인 대기라는 문구가 안 나타나니 관리자 승인 후 출력인지 모르게 된다.



이것이 티스토리 버그,스킨 버그,나의 무지인지 모르겠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