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예전에  욕실˙노예 스팸에 저의 스팸 필터가 뚫려 그것을 막고자 했습니다. 휴지통에 스팸필터에 필터링된 스팸이 가는 곳입니다. 스팸필터와 스팸 플러그인을 강화해서 많은 그 스팸을 막았으나 스팸과 무관한  댓글이 차단되는 단점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이 글에서는 그것에 대해 적으려고 하고 별로 였습니다. 

장점 - 스팸 차단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댓글,트랙백 등을 삭제해도 휴지통에 가듯이 스팸필터로 필터된 댓글,트랙백 등도 자동적으로 휴지통으로 갑니다. 제가 예전에 사람을 짜증나게 하는 욕실˙노예 스팸에 뚫려 다음에는 반드시  욕실˙노예 스팸을 필터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한 번이 아니라 아래의 그림처럼 포함하여  약 10개정도 스팸필터로 걸러져 휴지통에 있더라고요. 제가  욕실˙노예 댓글을 3개 비교해서 단어를 등록한지라 왜 댓글이 차단됐는지 모르겠고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나오는데 왜 차단됐는지 나오지 않습니다. 참고로 http://min-blog.tistory.com/393 방법으로 했습니다.


여담으로 그동안의 욕실/노예 스팸 댓글과의 전쟁의 경과를 적겠습니다. 3차에서 끝나고 4차 전쟁까지 안 가야 할 텐데 말입니다. 전쟁 없는 블로그를 하고 싶어요.
  • 선전포고 - 댓글에서 욕실/노예 스팸 발견 : 대응 - 그냥 삭제
  • 전쟁시작 - 욕실/노예 스팸과의 전쟁선포 
  • 1차 전쟁 - 승리- 적당한 스팸 필터  적용
  • 2차 전쟁 - 패배 - 스팸필터를 뚫고 댓글이 달림
  • 3차 전쟁 - 승리 - 강력한 스팸 필터 적용(욕실/노예 스팸 차단) : 아군의 피해 - 이웃 댓글이 굉장히 많이 차단당함. 

단점 - 스팸과 무관한 댓글 차단

어제 휴지통을 보았는데 스팸과는 상관없는 이웃의 댓글이 10개나 있더군요. 어느 정도 있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10개나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필터링을 강하게 하면 많은 댓글이 차단된다는 것을 알았지만 막상 보니 하루에 10개 차단됐는지 모르지만 휴지통에 있는 것을 보니 좋지만은 않더라고요. 제가 스팸 필터로 등록한 단어의 수가 많으면 문제가 있는 것도 같고 티스토리의 스팸 필터에 오류가 있어 가끔 이웃의 댓글이 차단되는 것도 같습니다. 단지 스팸댓글이 휴지통에 가서 이것이 왜 차단됐는지 모르겠더라고요. 블로그 방문자가 삭제했는지 댓글 입력 버튼을 여러번 눌러 휴지동에 있는지 전혀 모르겠더라고요.  http://min-blog.tistory.com/291 글을 보시면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댓글이 차단됐는가에 대한 이유가 나오는 그림이 있는데 티스토리에서는 이유가 안 나오니 답답합니다.

스팸필터를 강하게 하면 스팸과 상관없는 이웃의 댓글이 차단되는 것 같습니다. 스팸필터를 강하게 하면 할 수 록 이웃의 댓글이 스팸으로 인식될 확률이 많으니 좋지 않습니다. 스팸 필터를 강하게 하지 않고 스팸 댓글을 막기 위해서는 로그인 댓글 허용, 승인 후 출력이 있습니다. 로그인 댓글인 경우는 항상 티스토리에 로그인해야 하므로 댓글이 줄 수 있고 승인 후 출력은 검열을 당하는 기분이 들 것 같은데 여러분이 적절한 것을 선택하세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