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목에 적었듯 내비게이션 앱(어플)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에 대해 적으려 한다. 




공기계는 등록되지 않은 스마트폰이라 알고 있다. 등록되지 않은 것이니 혹시 대포 스마트폰이라 생각할 것 같은데 전화번호가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전화번호가 없으니 전화나 문자가 안 되며 데이터도 안된다. 그러나 와이파이(WiFi)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카카오톡,페이스북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즉 대부분이 된다. 앱(어플) 중에 전화번호를 요구하는 것이 있는데 그런 것은 설치할 수 없다. 


내가 공기계에 설치할 수 없었던 앱이 통신사의 워키토키 앱과 대부분의 위치추적 앱이었다. 그리고 아래에서 설명할 SKT에서 선심 쓰듯 하는 T맵은 아래 그림을 보듯 USIM(유심)이 없으면 실행할 수 없다. T 맵이 그렇게 좋나....LGU+의 3G 스마트폰은 유심이 없으므로 전화번호가 있으면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심의 종류가 일반 유심,마이크로 유심,나노 유심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리고 최근 기기는 나노 유심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 그런데 기기를 변경한 공기계 중에 유심이 있다면 유심을 끼운 후 실행하면 됩니다.



그런데 네이버게이션 앱은 T맵만 있는 것이 아니다. T맵이 얼마나 좋은지 몰라도 김기사에서 이름을 변경한 카카오내비와 네이버의 네이버 지도가 있으니 T맵을 사용할 수 없다면 두 앱을 사용하기를 권한다. 아래 그림을 보듯 두 앱의 다운로드 수와 평점을 보니 괜찮다. 


오피스365 Home과 Personal의 차이 -



네이버 지도에 내비게이션 기능이 있으니 위 그림을 보면서 설명하면 1번을 누르면 2번을 눌러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혹시 네이버 지도처럼 다음 지도에 내비게이션이 있을 것이라 생각할 수 있을 것인데 없음을 알았으면 한다. 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했으니 카카오내비가 있는 한 다음 지도에 네비게이션이 없을 것 같다. 



또한 네비게이션 앱은 위에서 언급한 앱만 있는 것이 아님을 알았으면 한다. 설치하여 사용한 적은 없지만 Play 스토어에서 내비게이션이라는 검색어로 찾았더니 다운로드 수와 평점이 괜찮은 앱이 많았다. 위에서 소개한 앱보다 평점만 본다면  높다. 다운로드 수는 작아도 100만 이라는 다운로드 수는 작지가 않다고 생각한다. 사용해보고 괜찮은 것 같으면 사용해보기 바란다.  



신용관리 및 명의도용방지 -



 배터리를 아끼기 위해 공기계를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해 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2016/05/13 - CCTV로 활용할 수 있는 공기계을 적으면서 비싸게 산 스마트폰을 CCTV밖에 활용할 수 없을 것 같았던 것이 아쉬웠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