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예전에는 주로 스마트폰 계급도라는 앱(어플)로 스마트폰의 스펙을 비교했었다. 2016/03/21 - 스마트폰 스펙을 알 수 있는 어플을 적었을 때 너무 업데이트가 없어서 후에 어떻게 될 것 같았다. 그런데 어제 Play 스토어에서 찾아보니 그 앱이 없어졌다는 것을 알았다.  스마트폰 스팩 비교는 스마트폰 계급도라는 앱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인스펙이라는 앱을 이용하면 되니 걱정하지 않았다. 아래에서 인스펙으로 스마트폰 스펙을 비교하는 것에 대해 설명하려 한다.


아래 사진은 갤럭시S7엣지와 갤럭시S6엣지인 것 같은데 아래를 정독하여 두 폰의 스펙을 비교할 수 있을 것이다.  




인스펙은 Play 스토어에서 인스펙이라는 검색어로 찾아 설치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다운로드 수 5만에 평점이 4.1이면 만족할 것 같다. 그리고 아래 그림을 보듯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 노트7에 대한 정보가 있다. 참고로 최근 업데이트 날짜가 8.11.이라 나왔다.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를 이용해봤다면 스크랩을 알 것이다. 위 그림 스크랩은 스마트폰 스펙(상세 정보)을 저장할 장소이다. 위 그림에서 Galaxy Note7를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상세한 정보(스펙)가 나올 것이다. 그 상세한 정보를 스크랩하고 싶다면 1번을 누르된다. 그러면 회색 별 표시가 빨간색 별 표시가 되는데 별 표시가 빨간색이 되야 스크랩이 됐다는 것이다. 만약 회색이면 스크랩이 안 됐거나 삭제 됐다는 것이다. 스크랩 삭제할 때도 1번을 누르면 된다. 첫 화면으로 돌아가 2번을 누르면 3번처럼 갤럭시 노트7(gallery note7)에 대한 정보가 스크랩 된 것을 볼 수 있다. 참고로 3번을 누르면 상세 정보가 나온다는 것을 알 것이다.




3번 사각형 안 분홍색 사각형이 스펙 비교 라는 문구가 써져 있는데, 스크랩된 것이 두 개가 돼야 비교를 할 수 있다.  원하는 스마트폰 두 개를 스크랩 하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다. 인스펙에서 스크랩 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문제 없을 것이다. 아래에서 그림을 보면서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노트 7을 스크랩해서 비교해 보려 한다.  



1. 1번 버튼을 눌러 검색을 통해서 갤럭시S7엣지를 찾았다. 

2. 2번을 눌러 정보를 스크랩 했다. 위에서 스크랩이 되면 회색에서 빨간색이 된다고 적었습니다. 만약 스크랩을 취소하고 싶다면 다시 눌러 회색이 되게 하면 된다.

3. 비교할 스마트폰인 두 개를 선택했다. 마지막 그림을 보면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노트 7을 비교한 것을 볼 수 있다. 참고로 위에서 갤럭시 노트7을 스크랩 했으니 그것은 다루지 않았다.



여담으로 인스펙을 다루다 알았는데 스마트폰 제조사가 상당히 많다는 것이었다. 전에는 단순히 애플,삼성,LG,팬택,HTC,샤오미,하웨이 등을 알았는데, 아래 그림을 보듯 인스펙의 순위 > 제조사를 누르니 많은 제조사가 나왔다. 어떤 제조사는 컴퓨터만을 제조하는 회사인 줄 알았는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도...


위에서 스펙 비교하는 법을 알았으니 아이폰과 갤럭시 스펙을 비교해 봤으면 한다. 그리고 자신의 스마트폰 스펙을 다른 폰과 비교했으면 한다. 인스펙은 출시일,국내폰,해외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니 아주 유용할 것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