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기사에 액티브엑스 등에 대한 내용이면 댓글에 EXE 실행 파일에 대한 글이 나왔다. 그때 익스플로러만 사용했으므로 왜 EXE 실행 파일이 나오는지 몰랐는데 크롬을 사용하면서 알았다. 



크롬을 사용하면 보안을 위해 액티브엑스가 아닌 EXE 실행 파일이 설치해야 된다는 것을 알았다. 익스플로러만 사용하면 보안 프로그램을 엑티브엑스로 설치했지만 크롬을 사용하면 EXE 실행 파일 다운받은 후 실행하여 설치해야 한다. 직접 해보면 알 것이다. 지금 방식은 예전처럼 노란색 창이 익스플로러에 뜨는 방식이 아닌 것 같다. 예전에는 노란색 창이 떠서 클릭해야했다.





이런 사항을 인터넷지로를 크롬으로 방문해서 알았다. 인터넷지로 홈페이지를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으로 방문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메시지 창을 접하게 된다. 만약 보안 프로그램인 nos_setup.exe 실행 파일을 설치하라고 해야 한다. 만약 설치하지 않는다면 인터넷지로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없다. 이것은 예전에 익스플로러만 들어갈 수 없는 웹페이지와 비슷하다. 최근에는 애드블록을 설치하면 페이지 내용을 보여주지 않겠다고 하는 것과 비슷하다.



 


이로써 왜 크롬OS나 리눅스에서 인터넷지로에 들어갈 수 없었는지 이해가 됐다. 그때 막연히 공인인증서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공인인증서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만 동작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참고로 예전에 적었듯 크롬에서 공인인증서 작동한다.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